북한 새로 읽기

  • 방송정보 | 뉴스시사
  • 출연진행: 신지은(MC), 이광백(국민통일방송 대표)

공식 SNS

북한경제발전 5개년 계획, 시작부터 부진

북한 새로 읽기
작성자
이정철PD
작성날짜
2021-03-09 16:31

진행> 북한의 주요 현안을 분석하고 전망하거나, 북한 사회를 진단하고, 대안을 제시하는 ‘북한 새로 읽기’ 시간입니다.

국민통일방송 DailyNK 이광백 대표와 함께 합니다. 안녕하세요?

진행> 북한 당국이 추진하고 있는 경제발전5개년 전략이 연초부터 부진하다면서요?

진행>: 성천 광산이 1, 2월 목표를 달성하지 못한 이유는 뭔가요?

진행> 탄광 뿐 아니라, 제약공장 중에도 매출 목표를 달성하지 못한 사례가 있다면서요?

진행> 탄광의 경우, 목표를 달성하지 못했다고, 실무담당자들을 구류장에 수감하는 처벌을 했는데, 회령제약 공장에서는 담당자들에게 어떤 책임을 물었나요?

진행> 경제발전 5개년 계획이 시작부터 난항을 겪고 있고, 무리하게 정책을 밀어 붙이는 과정에서 여러 가지 문제점과 부작용이 나타나고 있다는 생각이 드는데요.

이렇게 성과가 부진하자, 북한 당국이 주민들에게 부담을 떠넘기기도 한다면서요?

진행> 지금까지의 사례를 종합하면 8차 당대회 이후, 강력하게 국가역량을 총동원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목표한 성과를 내지 못하는 상황으로 보입니다. 이유가 어디에 있을까요?

진행> 현실을 정확히 분석하지 못한 최고 지도자와 당국의 잘못된 노선과 정책에 문제가 있었던 것이 아닌가 생각되는데요. 또 다른 요인은 없을까요?

진행> 8차 당대회에서 제시한 경제발전 5개년 계획은 성공할 수 있을까요?

진행> 네, 시작부터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북한의 새로운 경제발전 5개년 전략의 시행 상황을 살펴봤습니다. 오늘 말씀도 감사합니다.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