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새로 읽기

  • 방송정보 | 뉴스시사
  • 출연진행: 신지은(MC), 이광백(국민통일방송 대표)

공식 SNS

잔인한 독재자 김정일, 피로 얼룩진 생애

북한 새로 읽기
작성자
이정철PD
작성날짜
2021-02-16 15:34

진행 : 북한새로읽기 시간입니다. 주요 현안을 분석하고 전망하거나 사회를 진단하고 대안을 제시합니다. 민통일방송 DailyNK 이광백 대표와 함께 합니다. 대표님 안녕하세요?

진행 : 오늘은 2월 16일, 김정은의 아버지 김정일 위원장이 태어난 날인데요. 김정일의 일생과 정치 역정을 짚어보고 간략하게 평가하는 시간 갖겠습니다.

진행 : 김정일이 소련에서 태어났다는 건데요. 북한 당국에서는 그 동안 1942년 백두산 밀영에서 태어났다고 주장했잖아요? 그 이유가 어디에 있을까요?

진행 : 김정일이 소련에서 태어나면서 어린 시절 이름도 소련식으로 불렸다면서요?

진행 : 김정일은 최고 지도자의 아들이었는 데, 어떤 교육을 받았는 지 궁금합니다.

진행 : 김정일도 아버지 김일성으로부터 권력을 세습 받은 지도자죠?

진행 : 권력을 두고 정치적으로 경쟁하던 사람들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 데, 어떤 사람들이 있었나요?

진행 : 김정일의 부인은 누구고, 자녀는 얼마나 두었나요?

진행 : 김정일 정권의 성과가 있다면 어떤 것이 있을까요?

진행 : 수많은 과오를 남기고 결국 김정일이 사망하게 되는 데, 아버지 김일성처럼 심장질환으로 사망하게 되죠?

진행 : 네, 지금까지 김정일의 일생을 간략하게 짚어 봤습니다. 대표님 감사합니다.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