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새로 읽기

  • 방송정보 | 뉴스시사
  • 출연진행: 신지은(MC), 이광백(국민통일방송 대표)

공식 SNS

울다가 웃다가...김정은 위원장 원맨쇼 열병식

북한 새로 읽기
작성자
이정철PD
작성날짜
2020-10-13 17:16

진행> 북한의 주요 현안을 분석하고 전망하거나, 북한 사회를 진단하고,  대안을 제시하는 ‘북한 새로 읽기’ 시간입니다.

국민통일방송 DailyNK 이광백 대표와 함께 합니다. 안녕하세요?

진행> 북한 당국이 당 창건 75주년을 기념하는 열병식을 했습니다. 이례적으로 새벽에 열병식을 했는데, 이유가 뭘까요?

진행> 코로나19가 지속되는 상황에서 대규모 행사를, 마스크도 쓰지 않은 채 했나요?

진행> 실제로 그럴 것 같진 않지만.. 코로나19 확진자가 없다는 걸 보여주기 위한 것일까요?

아니면, 고도로 연출된.. 극적으로 비장하고 영광스러워야할 행사에서 병사들이 마스크를 쓰면, 모양새가 나지 않거나 효과가 떨어진다고 생각했을까요?

진행> 이번 열병식에서는 과거에 볼 수 없었던 모습이 몇 가지 있었는데, 김정은 위원장이 연설을 하는 도중에 울먹이기도 했죠?

진행> 김정은 위원장이 손목에 차고 있던 시계도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고가의 명품 시계라면서요?

진행> 이번 열병식의 목적은 무엇일까요?

진행> 열병식에 전략 무기도 등장했죠? 어떤 무기였나요?

진행> 이번 열병식에 대한 주변국의 반응은 어떻습니까?

진행> 이번 열병식을 간략하게 평가해주시죠.

진행> 당 창건 75주년 행사를 통해 내부를 결속한 북한 당국의 향후 행보는 어떨까요?

진행> 네, 지금까지 북한의 열병식에 대한 자세한 이야기 들어봤습니다.

국민통일방송 데일리NK 이광백 대표와 함께 한, 북한 새로 읽기 시간이었습니다. 오늘도 고맙습니다.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