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새로 읽기

  • 방송정보 | 뉴스시사
  • 출연진행: 신지은(MC), 이광백(국민통일방송 대표)

공식 SNS

비둘기, 고양이 퇴치하라?...비상식적인 북한 코로나19 방역

북한 새로 읽기
작성자
이정철PD
작성날짜
2021-02-23 13:35

진행> 북한의 주요 현안을 분석하고 전망하거나, 북한 사회를 진단하고, 대안을 제시하는 ‘북한 새로 읽기’ 시간입니다.

국민통일방송 DailyNK 이광백 대표와 함께 합니다. 안녕하세요?

진행> 북한 당국이 1년 넘게 감염병 방역에 전력을 다하고 있는데요. 그런데, 정확하지 않은 정보를 바탕으로 실시하는 정책도 있다구요?

진행> 비둘기나 고양이를 잡아 죽이라고 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진행> 주민들은 당국의 지시에 따라 비둘기나 고양이를 실제로 잡고 있나요?

진행> 비둘기나 고양이가 코로나 바이러스를 사람에게 옮길 수 있다는 것이 과학적 근거가 있는 건가요?

진행> 방역을 위해 고양이나 비둘기를 잡으라는 건데, 고양이는 주민들이 잡을 수 있을 듯한데, 날아다니는 비둘기는 어떻게 잡나요?

진행> 군인들이 수시로 총격을 하게 되면 국경지역 주민들이 불안할 듯합니다.

진행> 군인과 총기까지 동원하며 방역을 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진행> 주민들에게 확인되지 않은 방역 정보를 교육하기도 한다면서요?

진행> 실제로 코로나에 감염환자는 콧물이나 코막힘 증상이 없고, 맛을 못 느끼나요?

진행> 의학적으로 검증되지 않은 정보를 주거나 식품을 먹으라고 교육하기도 한다면서요?

진행> 그렇게 부정확하고 비과학적인 정보들로 인해 오히려 감염병을 키우면 안 될 텐데요.. 빨리 시정이 되면 좋겠네요. 오늘 말씀도 감사합니다.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