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넓은 뉴스

  • 방송정보 | 뉴스시사
  • 출연진행: 신지은(MC), 김성수(시사평론가)

공식 SNS

세계적인 배우 강수연, 그가 한국 영화에 미친 영향은?

더 넓은 뉴스
작성자
이정철PD
작성날짜
2022-05-11 16:41

진행> 남다른 시야와 시각, 넓이의 사회문화현상에 대한 분석과 문화소식들을 더 흥미롭게 만나보실 수 있는 ‘더 넓은 뉴스’ 시간입니다. 오늘도 김성수 시사문화평론가와 함께 합니다. 안녕하세요?

진행> 너무 깜짝 놀랐습니다. 정말 안타까운데요. 어찌.. 갑자기 그리 되신 건지... 아직 너무 젊기도 하시고요.... 한국 영화사에 길이 남을 최고의 여배우, 한국 영화계를 대표하기도 하는 세계적인 스타 강수연 배우의 영결식이 오늘 11일에 진행되었다죠?

진행> 55세면 정말... 너무 젊은 나이신데... 고인은 아역으로 연기 생활을 시작해서 성인 연기자로도 크게 성공한 경우인데요. 예전에 스타들의 인기를 확인할 수 있던 책받침에서 자주 볼 수 있던 분이죠?

진행> 한국의 원조 월드스타이기도 하셨던 분이죠? 한국 영화를 세계에 알린 원조 월드스타였는데요..

진행> 그 상을 받은 해에 영화 ‘아제 아제 바라아제’를 찍었다죠? 그때 진짜로 삭발을 했다면서요?

진행> 워낙 아름다운 분이라.. 여자가 삭발을 해도 어쩌면 저렇게 예쁘냐는 소리를 들었었다죠?

진행> 배우가 감독들을 유명 감독으로 거듭나게 했다니... 정말 대단했군요?!

진행> 영화에서만 활약한 게 아니었죠? 텔레비죤 연속극의 역사도 다시 썼지만... 그런데, 영화에 전념할 때는 텔레비죤 드라마를 잘 하지 않았기 때문에 더욱 인기가 있었다고요?

진행> 강수연 배우는 한국 영화 산업의 발전을 위해서도 힘썼죠?

진행> 한국의 부산영화제는 우선.. 강수연 씨로 인해 세계적인 영화제가 될 수 있었던 거군요?

진행> 이제는 유작이 된 작품이 넷플릭스 첫 작품이었다는 게... 더 안타까운데요...

진행> 아무리 생각해도.. 너무 안타깝습니다. 그 젊은 연세에.. 어쩌다가 심정지가 갑자기... 고인의 영화 사랑이 남달랐기 때문에, 많은 선후배 동료들도 그를 사랑했다고 하죠?

진행> 네.. 외신들도 “1980∼90년대 최고의 영화계 스타가 세상을 떠났다” 면서.. 고 강수연 배우를 기리고 있다고 하는데요. 최고의 연기력과 영화에 대한 열정, 인성까지 겸비했던 한국의 자랑스러운.. 세계적인 영화인이 갑작스럽게 세상을 떠나, 모두가 안타까워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고 강수연 배우님 이야기로 함께 했고요.. 김성수 평론가님, 오늘도 고맙습니다.
전체 0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