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넓은 뉴스

  • 방송정보 | 뉴스시사
  • 출연진행: 신지은(MC), 김성수(시사평론가)

공식 SNS

코로나 방역 풀림에 따라 지역축제 재개, 어떤 축제를 즐길까?

더 넓은 뉴스
작성자
이정철PD
작성날짜
2022-05-04 16:39

진행> 남다른 시야와 시각, 넓이의 사회문화현상에 대한 분석과 문화소식들을 더 흥미롭게 만나보실 수 있는 ‘더 넓은 뉴스’ 시간입니다.
오늘도 김성수 시사문화평론가와 함께 합니다. 안녕하세요?

진행> 마스크 속에 갇혀 있던 봄이 풀려났다는 말이 요즘 정말 실감나는데요. 내일이 어린이날이기도 하고. 가정의 달을 맞아.. 야외 마스크까지 벗게 되면서, 정말 많은 분들이 나들이에 나서고 있죠? 주말에 롯데월드 같은 놀이공원에 사람들 몰린 사진 보고, 정말 깜짝 놀랐어요!..

진행> 그런데, 코로나 확산 이전과 비교하면 여전히 70~80% 선에 그쳤다는 자체 분석도 있었다면서요?

진행> 일상 회복으로 조심스럽게 진입하고, 야외에서 마스크도 벗게 되고.. 특히, 5월 가정의 달을 맞아서 뭔가.. 이벤트도 많이 하겠어요?..

진행> 특히, 올해에는 최근 2년 이상 못 했던 봄 축제들이 봇물이 터졌다는 말이 나올 만큼, 쏟아지고 있다면서요?

진행> 전 세계적으로도.. 오미크론 변이 확산이 정점을 찍고, 하락세로 접어든 나라들은.. 일상 회복을 추진하는 분위기이지만, 미국이나 유럽 등지에서는 스텔스 오미크론 확산세가 다시 심해지고 있다고 해요. 우리는 정말 조심조심 지혜롭게 일상 회복을 누려야.. 다시 예전으로 돌아가지 않을 수 있을 텐데요.

진행> 말만 들어도 설레네요~ 계절의 여왕이라는 5월에 열리는 꽃의 여왕 장미의 축제!.. 그런데, 평론가님께서 특별히 추천해 주고 싶으신 문화 축제도 있다면서요?

진행> 정말 많은 분들이.. 오랜만에 그런 공연문화축제에도 가보고 싶어 하실 것 같아요. 충청도에서는 옛 대통령 휴양지 주변에서 축제가 계속 열린다고 해서, 화제가 되고 있다면서요?

진행> 빵축제도 너무 즐거울 것 같네요!.. 충남 대표 봄꽃축제도 열린다죠?

진행> 와~ 그거 정말 잘 됐네요! 강원도에서는 특히.. 정말 큰 축제가 올해는 열린다죠?

진행> 북한 청취자 분들을 위해 레고랜드가 어떤 건지.. 설명 좀 부탁드릴게요.

진행> 어머! 춘천의 마임축제가 세계 3대 마임축제에 들어가는군요?!

진행> 니비축제 정말 가보고 싶어요! 진짜 이쁠 거 같아요!

진행> 완도의 청산도도 정말 아름답죠! 아.. 가 본 지 오래 됐는데, 다시 가고 싶네요!

진행> 와~ 올해는 완벽하게 코로나19 이전과 똑같지는 않아도, 춘향제도 드디어 다시 열리는군요! 그래서 주제도 ‘다시 사랑’인가 보네요. 이 외에도.. 한국의 아름다운 섬 제주도를 비롯해서, 한국 전역에서 온갖 봄 축제들이 올해에는.. 정말 오랜만에 다시 부활했다는 반가운 소식이 많다고 하죠. 다들.. 스스로 방역수칙 잘 지키고, 자가 거리두기 더 잘 하시면서, 정말 건강하고 행복하게.. 간만에 다시 만나는 봄 축제들 즐기시면 좋겠네요! 김성수 평론가님, 오늘도 감사합니다.
전체 0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