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넓은 뉴스

  • 방송정보 | 뉴스시사
  • 출연진행: 신지은(MC), 김성수(시사평론가)

공식 SNS

한국 아이돌그룹 BTS, 세계에서 가장 주목받는 예술인 반열에 올라

더 넓은 뉴스
작성자
이정철PD
작성날짜
2021-05-26 16:01

진행> 남다른 시야와 시각, 넓이의 ‘문화 소식’들을 더 흥미롭게 만나보실 수 있는 ‘더 넓은 뉴스’ 시간입니다. 오늘도 김성수 시사문화평론가와 함께 합니다. 안녕하세요?

진행> 최근에 또.. 미국의 빌보드 시상식이 있었는데, 한국의 방탄소년단이 4개 부문에서 수상을 해서, 우리 방송 시간에도 전해드렸었는데요.

아시아인 가수, 한국 아티스트의 쾌거일 뿐 아니라.. 방탄소년단은 최근 세계에서 가장 주목받는 아티스트의 반열에까지 올랐다면서요?

진행> 말만 들어도 대단하네요. 와.. 세계 최강대국 미국 대통령과 문화적 자부심이 높고 강하기로 유명한 프랑스의 대통령에 ‘연금술사’의 파울로 코엘류 작가님이라니!..

진행> 발매된 지 며칠이나 됐다고, 벌써 2억 1천만 뷰를 넘기다니요.

사실 유튜브 조회 수 몇 천만 뷰만 나와도 대단한 건데... 방탄소년단 노래들 중에는 몇 억 뷰는 기본에.. 10억 뷰가 넘는 노래도 3개나 된다던데요.

진행> 역시 방탄소년단이 방탄소년단 하는구나!.. 방탄소년단을 이길 자들은 방탄소년단 뿐이다!.. 이런 말들이 다 사실이었군요?

방탄소년단은 이번 신곡을 발표하자마자, 미국과 영국 등 전 세계 방송 출연 요청도 엄청나게 받아서.. 지금, 인터네트 상이지만.. 그런 세계적인 방송들
출연 때문에도 정말 바쁘다면서요?

진행> 7명 멤버 각각에 대한 인터뷰에도 엄청난 페이지를 할애했다구요? 롤링스톤지가 한국 그룹에게 표지를 내어 준 것도 놀랍지만, 한국 최대나 아시아 최대의 그룹이 아니라.. 이젠 대놓고 ‘세계 최대의 그룹’이라고 표현한 거.. 이게 대단한 거라죠?

진행> 1000명의 관객이 뭡니까?.. 방탄소년단의 팬덤인 아미의 숫자만 그것도 공식적으로만 해도, 1000만이 넘는다고 하던데요.

1000만이면 우리 서울시 전체 인구인데.

진행> 이번에 빌보드 4관왕을 차지한 것도 대단하지만.. 이제, 그 보수적이라는 ‘그래미의 장벽’을 넘는 일이 남아 있는데요. 이번엔 좀 달라질 수 있을까요?

진행> 참 놀라운 변화를 이끌어낸 데에.. 결국, 방탄소년단이 크게 일조를 한 셈인데요. 그럼, 앞으로 그래미에서는 어떻게 수상자를 뽑게 되나요?

진행> 그렇군요. 이제 뭐.. 방탄소년단의 신곡 ‘버터’의 활동이 시작됐을 뿐인데요. 앞으로도 즐거운 소식이 계속 전해지기 바라구요. 방탄소년단의 노래와 활동으로 인해 전 세계 음악 팬들도 더 행복해지면 좋겠네요. 이후 그래미에서는 꼭 정당하고도 기쁜 성과가 있었으면 좋겠구요.

김성수 평론가님, 오늘도 좋은 말씀 고맙습니다.
전체 0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