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넓은 뉴스

  • 방송정보 | 뉴스시사
  • 출연진행: 신지은(MC), 김성수(시사평론가)

공식 SNS

코로나 19 시대가 만들어 낸 새로운 트렌드와 발명품

더 넓은 뉴스
작성자
전태우PD
작성날짜
2020-09-02 16:23

 

진행> 남다른 시야와 시각, 넓이의 뉴스들을 더 흥미롭게 만나보실 수 있는 ‘더 넓은 뉴스’!!  오늘은 김지영 기자와 함께 합니다. 안녕하세요?

진행> 오늘은.. 코로나19 시대가 만들어낸 ‘신박한 발명품(?!)들’이나 새로운 트렌드에 대한 이야기 나눠보겠습니다.

1> 우선, 최근에 한국에선, 코로나19 사태의 장기화로 인해..‘마스크 목걸이’라는 게 유행이라죠?

2> 한국의 인기 예능 프로그램 같은 데에서.. 출연자들이 착용을 하면서, 인기를 얻기 시작한 건가요?

3> 그런데.. 마스크 목걸이가 코로나19 감염 예방 효과를 떨어뜨릴 수 있다는 얘기가 있다구요?

4> 마스크 목걸이를 이용하면  가지 장점도 많지만, 그런 치명적인 단점이 있을 수 있군요?

5> 전문가들이 일단은 권하고 있지 않다는 거군요?

6> 코로나19로 인해, 마스크는 전 세계 모든 인류의 필수품이 돼버렸는데요. 이 마스크가 패션 업계의 화두로도 떠올랐다죠?

7> 가격이 어마어마하네요!

8> 얼마나 멋지고 이쁘고 대단하기에.. 마스크 하나에 95달러를 받아도, 품절 사태가 되는 걸까요?

9> 면 마스크 한 장에 253달러라고요?

10> 그나마.. 특별한 기능도 좀 있고, 수익금의 일부는 코로나19 관련 좋은 일에도 쓰인다니 다행이네요.

11> 그래서 더 세계의 명품 브랜드들이 마스크에도 고유의 패션 감각을 부여하고, 본격적으로 사업화 하고 있나 보네요.

12> 호텔 업종 종사자들도 가만히 앉아서 코로나 비루스에 당 하고 있을 수만은 없어.. 여러 가지 발명품을 내놓고 있다구요?

13> 방역 관련, 최첨단 발명품들이 나오고 있군요?

14> 한편, 호텔 객실 내의 모든 동선을 코로나19 방역제품들로 채우는 시도들도 이뤄지고 있다죠?..

15>  호텔 뿐 아니라, 다른 곳들에서도 활용을 잘 하면 좋을 것 같은데요?..

진행> 네.. 오늘은 코로나19 시대가 만들어낸 새로운 트렌드와 발명품 등에 대한 이야기 흥미롭게 나눠 봤습니다.

‘더 넓은 뉴스’, 오늘은 여기까지 듣겠습니다. 고맙습니다!
전체 0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