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의 창

  • 방송정보 | 뉴스시사
  • 출연진행: 신지은(MC), 임상훈(인문결 연구소 소장)

공식 SNS

세 달 남은 미국 대통령 선거, 미국의 대통령은 어떻게 뽑힐까

세계의 창
작성자
이정철PD
작성날짜
2020-08-03 16:22

진행> 세계로 열린 창을 더 넓고 시원하게.. 흥미롭게 열어보는 시간입니다.

‘뉴스통’의 월요일 코너 <세계의 창> 시간은 국제문제 전문가, 인문결 연구소 임상훈 소장님과 함께 합니다.

안녕하세요? 일주일도 잘 지내셨지요?

1> 오늘이 8월 3일인데요. 앞으로 정확히 세 달 후에 미국에서는 새 대통령을 뽑는 선거가 얼리죠.

그래서 오늘은 그 이야기를 좀 들어보겠습니다.  우선 미국의 대통령 선거가 어떻게 열리는지 간단하게 설명을 해주시죠.

2> 독특한 제도네요. 그럼 전체 득표수를 합산해서 결정되는 게 아니고 선거인단 확보 수에 따라 결정이 되면 실제 득표수와다른 결과를 초래하기도 하나요?

3> 현재 지지율은 어떻게 나오고 있나요?

4> 이번에는 특히 우편투표 때문에 논쟁이 많이 벌어지고 있다는데,  무슨 이야기인가요?

5> 그럼, 이번에 입후보한 두 명의 후보가 현 대통령인 도널드 트럼프 공화당 후보, 그리고 조 바이든 민주당 후보인데.. 정책적으로 차이가 좀 있죠?

6> 우리의 가장 큰 관심사는 이걸 텐데요.  한반도 정책에 있어서는 어떤 차이가 있을까요?

진행> 네, 오늘 ‘세계의 창’ 시간에는, 전 세계 전반에 영향을 미치는 미국의 대통령 선거와.. 한반도에 미치는 영향 등에 대한 이야기 들어봤습니다.

지금까지 국제문제 전문가, 인문결 연구소 임상훈 소장님이었습니다.  오늘도 감사합니다!

 

 

<썸네일 이미지=CNN 유튜브 캡처>
전체 0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