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의 창

  • 방송정보 | 뉴스시사
  • 출연진행: 신지은(MC), 임상훈(인문결 연구소 소장)

공식 SNS

중국과 인도의 국경분쟁 문제

세계의 창
작성자
전태우PD
작성날짜
2020-06-22 16:56

 

진행> 세계로 열린 창을 더 넓고 시원하게.. 흥미롭게 열어보는 시간입니다.

‘뉴스통’의 월요일 코너 <세계의 창> 시간은 국제문제 전문가, 인문결 연구소 임상훈 소장님과 함께 합니다.

안녕하세요? 일주일도 잘 지내셨지요?..

진행>  북한의 청취자 여러분들께서는 이 뉴스를 접하기가 힘드실 수도있는데요.

최근에 세계 뉴스를 보면, 인도와 중국 간 국경선에서 좋지 않은 일이 벌어졌다는 소식이 연이어 들려왔거든요.

군인들이충돌을 해서, 수 십 명의 사상자가 발생했다고 하죠? 대체 어떻게 된 일인가요?

진행> 인도와 중국이 국경 분쟁을 겪고 있는 데에는.. 오랜 역사가 있다구요?

진행> 인도와 중국의 국경선 전 지역이 분쟁지역인 건가요?

진행> 과거에는 국경선 분쟁으로, 두 나라 사이에 전쟁도 벌어졌다구요?

진행> 이번 사태가 갑자기 벌어진 게 아니고, 계속해서 크고 작은분쟁이 있었던 거군요?

중국과 인도 두 나라는 국경선 분쟁 외에도 사이가 그다지 좋지 않은 것 같은데, 다른 이유도 있을까요?
요?

진행> 지금 인도에서는 반중 정서가 확산되고 있다죠?..

진행> 앞으로.. 두 나라 간의 관계나, 향후 벌어질 수 있는 또 다른 상황 등은 어떻게 전망하시는지요?

혹시.. 중국과 밀접한 관계에 있는 북한 주민들의 입장에서, 두 나라 간의 이러한 관계에서 발생 하는 일들 중, 염두에 둬야 할.. 뭔가도 있을까요?

진행> 네, 오늘 ‘세계의 창’ 시간에는.. 최근에 세계적인 뉴스로 부각된 중국과 인도의 국경분쟁 문제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지금까지.. 국제문제 전문가, 인문결 연구소 임상훈 소장님이었습니다. 오늘도 감사합니다!

<썸네일 이미지 출처 : Skeptic Society Magazine 화면 캡처>
전체 0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