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북한은

  • 방송정보 | 뉴스시사
  • 출연진행: 김민수, 양정아

공식 SNS

북한, 2~4월 명절기간 국경주민 사상동향 검토·분석·집계 지시

지금 북한은
작성자
이정철PD
작성날짜
2022-05-06 16:42

진행> 네, 현재 북한의 생생한 소식 전해드리는 시간인데요. ‘지금 북한은’, 양정아 기자와 함께 합니다. 안녕하세요?

진행> 오늘은 어떤 소식 준비하셨나요?

진행> 북한은 2월 16일 김정일 위원장의 생일부터 4월 25일 인민군 창건일까지의 기간을 민족최대 경축기간으로 설정했었죠. 이 기간 주민들의 사상동향을 점검하겠다는 거군요?

진행> 백두산 정신과 항일유격대 투쟁이라니.. 북한의 시계만 아직도 80년 전에 멈춰 있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드는데요. 이 기간 청년들의 사상 동향에 대해 특히 더 주목하라는 지시도 내려졌다고요?

진행> 그런가 하면, 국경 지역 뿐 아니라 평양에서도 행사가 끝난 직후 각종 총화 사업이 이뤄지고 있다고 하죠?

진행> 이 기간에는 평양에서 주요 행사들이 열리고, 또 모이는 사람들이 많다 보니, 아무래도 경비에 더 신경을 쓸 수밖에 없었겠군요?

진행> 구체적으로 어떤 부분에 대한 총화가 이뤄지고 있나요?

진행> 두 달 넘게 이어진 국가적 행사를 준비하고 치르기 위해 북한의 주민들은 물론 군인들까지도 힘든 시간을 보냈을 것 같은데요. 과연  구를 위한 행사이고, 명절인지 다시 한 번 묻지 않을 수 없습니다. 오늘은 여기까지 듣겠습니다. 양정아 기자, 감사합니다.
전체 0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