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북한은

  • 방송정보 | 뉴스시사
  • 출연진행: 김민수, 양정아

공식 SNS

청년 ‘사상이완’ 의식했나…北, 10~20대 청년들 장사활동 통제

지금 북한은
작성자
이정철PD
작성날짜
2022-04-25 15:43

진행> 지금 북한은.. 현재 북한의 생생한 소식 자세히 알려드리는 시간인데요. 양정아 기자와 함께 합니다. 안녕하세요?

진행> 북한에서도 본격적인 농사철이 시작됐다고 하는데요. 오늘은 북한의 농업 실태에 대한 이야기 전해주신다고요?

진행> 북한 당국의 선전과 농촌의 실제 현실이 전혀 다르다는 거군요?

진행> 농기계와 비료 등 농사에 필수적인 각종 자원이 부족한 상황이라는 건데요. 현장에서는 어떤 어려움을 토로하고 있나요?

진행> 북한 당국에서도 분명히 이런 문제들은 알고 있을 텐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달성이 불가능한 목표를 계속 내걸고 있다고 봐야겠네요?

진행> 북한 농민들의 답답한 심정이 여기까지 전해지는 것 같은데요. 과학농사, 영농기계화 같은 비현실적 목표들이 아니라, 지금 당장 농민들에게 필요한 비료와 농약 같은 자원들이라도 우선 지원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다음 소식도 이어서 살펴볼까요?

진행> 10대와 20대 청년들이 장마당에서 장사를 하는 게 왜 문제가 된다는 거죠?

진행> 결국 청년들이 장마당에서 장사 활동을 하는 것이 체제에 위협이 될 것이라는 판단을 하고 있다는 거네요?

진행> 이번 단속 조치가 시행되면 아마 상당한 반발을 불러오지 않을까 싶은데요. 청년들에 대한 통제 수위를 높일수록 오히려 국가에 대한 충성심은 약화될 수밖에 없다는 점을 북한 당국이 빨리 깨달았으면 좋겠네요. 오늘은 여기까지 듣겠습니다. 양정아 기자, 감사합니다.
전체 0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