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북한은

  • 방송정보 | 뉴스시사
  • 출연진행: 김민수, 양정아

공식 SNS

북한, 식량부족에 이어 비료 등 농자재 확보량 감소

지금 북한은
작성자
이정철PD
작성날짜
2021-07-23 16:41

진행> 네, 북한의 현재 상황 생생하게 전해드리는 ‘지금 북한은’ 시간입니다. 양정아 기자와 함께 합니다. 안녕하세요?

진행> 오늘 준비하신 소식은 어떤 건가요?

진행> 하지막 북한 당국에서는 김매기를 비롯한 농사가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고 밝히고 있잖아요?

진행> 농약이나 농자재 부족은 북한에서 늘상 발견되는 문제라고 할 수 있는데요. 올해 유독 상황이 나빠졌다는 건가요?

진행> 상황이 그렇다면, 올해 벼농사 작황이 예년에 비해 좋지 않을 수도 있겠네요?

진행> 북한도 농약과 비료 부족 사태에 대비하기 위해 자체 생산을 늘리는 방식으로 대책을 마련하고 있잖아요. 작년에는 순천인비료공장이 완공되기도 했었고요. 그런데도 실제 농사에는 별다른 도움이 안 되나 보죠?

진행> 그렇다면 왜 이런 문제가 생긴 건가요?

진행> 원료 부족으로 생산이 이뤄지지 못하는 것도 문제이지만, 당초 계획됐던 자동차 설비 구축도 제대로 이뤄지지 않은 상태라고요?

진행> 참.. 여러가지로 악조건이 겹치는 상황인데요. 지금도 북한 일부 지역에서 아사자가 발생하고 있다는 소식이 들려오고 있는데.. 과거의 식량난이 현실화되기 전에 북한 당국이 빨리 대책을 마련해야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오늘은 여기까지 듣겠습니다. 양정아 기자, 감사합니다.
전체 0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