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북한은

  • 방송정보 | 뉴스시사
  • 출연진행: 김민수, 양정아

공식 SNS

“신의주 교화소서 시체 70여구 집단 소각…전염병 돈다는 소문도”

지금 북한은
작성자
이정철PD
작성날짜
2021-12-27 15:39

진행> 지금 북한은.. 현재 북한의 주요 소식 자세히 알려드리는 시간인데요. 양정아 기자와 함께 합니다. 안녕하세요?

진행> 오늘 준비하신 소식은 어떤 건가요?

진행> 최근 교화소 내에서 발열과 기침, 구토 증상이 나타났었다면.. 코로나 방역 정책에 따라 시신을 화장한 걸로 보이는데요.. 그런데 사망자 수가 너무 많기는 하네요.

진행> 당국 차원에서는 수감자들의 연이은 사망을 어떻게 설명하고 있나요?

진행> 최근 사태를 북한 당국도 심각하게 받아들이고 있다고요?

진행> 코로나 사태 이후 북한 내 구금시설이나 치료소에서 제대로 된 방역과 치료가 이뤄지지 않아 사망자들이 발생하고 있다는 소식이 잇달아 전해지고 있는데요. 더 큰 희생을 막기 위해서라도 북한 당국이 부디 내년에는 코로나 예방과 치료를 위해 국제사회와 적극적으로 협력했으면 좋겠네요. 다음 소식은 어떤 소식인가요?

진행> 이번 검열이 실시된 직후 실제로 대규모 체포 사건이 발생했다고요?

진행> 결국 그런 정황이 포착돼서 보위성 검열 대상이 됐다는 거군요?

진행> 올 한 해의 마지막까지도 검열과 통제의 칼바람이 매섭게 불어 닥치고 있는 북한입니다. 언제쯤 이 상황이 좀 나아질 수 있을지… 답답한 마음으로, 오늘 이 시간도 마무리하겠습니다. 양정아 기자, 고맙습니다.
전체 0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