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북한은

  • 방송정보 | 뉴스시사
  • 출연진행: 김민수, 양정아

공식 SNS

당 창건일까지 일부 구간 장벽·고압선 설치 끝내려 주민 ‘총동원’

지금 북한은
작성자
이정철PD
작성날짜
2021-10-15 14:43

진행> 네, 북한의 현재 상황 생생하게 전해드리는 ‘지금 북한은’ 시간입니다. 양정아 기자와 함께 합니다. 안녕하세요?

진행> 오늘 준비하신 소식은 어떤 건가요?

진행> 구체적으로 현지에 어떤 지시가 내려졌나요?

진행> 여기서도 속도전이 강조된 거네요. 전문적인 기술이 필요 없으니 동원할 수 있는 인력은 모두 동원해 시일 내에 공사를 마치라는 거군요?

진행> 1단계 구간 공사가 시일 내에 다 완료 됐는지는 아직 확인되지 않고 있는데요. 곧바로 2단계 공사가 본격화 되겠군요?

진행> 고압선을 설치한다 해도, 전기가 흘러야 작동을 할 수 있잖아요. 현재 북한의 전력 상황에서 이게 가능한 일인가요?

진행> 공장기업소에도 전기가 제대로 공급되지 않는 상황에서 국경 장벽에 전기를 흐르는 고압선을 설치하겠다니.. 장벽으로 국경을 막겠다는 구상도 말이 안 되지만.. 이건 더 말이 안 되는 방침이 아닌가 싶네요.

진행>: 파견 기간이 당초보다 길어진 내륙 군부대의 열악한 생활환경도 문제가 되고 있다고요?

진행> 안타깝네요 역시.. 북한의 군인들과 인민들의 실생활부터 먼저 챙기는 북한 당국이 되길 바랍니다. 그게 김정은 위원장이 선포한 인민 우선의 정책에도 잘 맞을 텐데 말입니다.. 네.. 오늘은 여기까지 듣겠습니다. 양정아 기자, 감사합니다.
전체 0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