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북한은

  • 방송정보 | 뉴스시사
  • 출연진행: 김민수, 양정아

공식 SNS

김정은, 전염병 전문 ‘격리시설’ 건설 지시…방역 장기화 염두?

지금 북한은
작성자
이정철PD
작성날짜
2021-08-13 17:56

진행> 지금 북한은.. 현재 북한의 주요 소식 자세히 알려드리는 시간인데요. 양정아 기자와 함께 합니다. 안녕하세요?

진행> 오늘은 어떤 소식 전해주시나요?

진행> 구체적인 계획도 제시가 됐나요?

진행> 그런데 비상방역법이 채택된 지 1년이나 지난 지금 시점에 갑자기 전문 격리시설 건설 지시를 내린 이유가 뭘까요?

진행> 격리시설에서 사망자가 발생하고 있다는 소식은 저희도 몇 차례 전해드렸는데요. 당국에서도 이제는 더 이상 방치할 수 없다고 판단했나 보군요.

진행> 그런 우려가 현실화되면 안 될 텐데요. 환자들을 제대로 치료하고, 코로나 확산을 막을 수 있는 현실적 조치들을 기대해 보겠습니다. 다음 소식은 어떤 소식인가요?

진행> 정말 안타까운 소식이네요. 이번 사고의 원인도 역시 열악한 노동 환경과 관련되어 있다고요?

진행> 상황이 그 정도면.. 당국 차원에서 뭔가 대책을 마련해야 하는 것 아닌가요?

진행> 젊은 군인들이 공사 현장에서 아까운 목숨을 잃어야 한다는 게 너무나 안타까울 따름이네요. 다른 건 둘째치더라도.. 지금처럼 폭염이 기승을 부리는 때만이라도 공사를 잠시 중단하는 등 최소한의 대책 마련이 있어야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오늘은 여기까지 듣겠습니다. 양정아 기자, 고맙습니다.
전체 0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