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북한은

  • 방송정보 | 뉴스시사
  • 출연진행: 김민수, 양정아

공식 SNS

계획은 야심찼지만… “국가식량판매소, 쌀 없어 사실상 ‘휴점’ 상태”

지금 북한은
작성자
이정철PD
작성날짜
2021-07-30 16:55

진행> 네, 북한의 현재 상황 생생하게 전해드리는 ‘지금 북한은’ 시간입니다. 양정아 기자와 함께 합니다. 안녕하세요?

진행> 오늘 준비하신 소식은 어떤 건가요?

진행> 식량 공급이 중단되면서 시장에서 곡물 가격이 다시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고요?

진행> 앞으로도 그럼 가격 상승세가 이어질 수 있겠네요?

진행> 북한 당국은 국가식량판매소를 통해서도 쌀을 눅게 판매한다는 계획을 세웠지 않습니까? 판매소는 정상적으로 운영이 되고 있는 건가요?

진행> 평양의 경우는 쌀이 없어서도 못 팔지만 실제 이용하는 사람들 자체가 많지 않다고요?

진행> 이번에 국가식량판매소를 통해 판매된 쌀은 북한에서 생산된 쌀인가요? 아니면 수입쌀인가요?

진행> 최근 북한 당국이 국제사회에 식량 부족 상황을 스스로 인정하기도 했잖아요. 앞으로 국제사회로부터 지원을 받게 될 경우 무상이 아닌 식량판매소를 통해 유상 판매될 예정이라고요?

진행> 유엔을 비롯한 국제사회의 인도적 지원은 투명한 모니터링, 확인 작업을 필수적으로 거치게 되어 있는데요. 모니터링은 거부하면서 식량 지원만 받겠다는 북한 당국의 발상이 더 이상 통하지 않을 거라는 걸 빨리 깨닫고 적극적으로 국제기구에 협조하는 모습을 보였으면 좋겠네요. 오늘은 여기까지 듣겠습니다. 양정아 기자, 감사합니다.
전체 0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