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의 창

  • 방송정보 | 뉴스시사
  • 출연진행: 신지은(MC), 최요한(시사경제 평론가)

공식 SNS

스리랑카 국가부도 선언...지도자의 실패로 국민 고통은 증가

더 깊은 뉴스
작성자
이정철PD
작성날짜
2022-04-15 16:47

진행> 세계의 뉴스나 이슈, 역사나 다양한 정보를.. 더 깊이 있이 있게 풀어 보는 ‘더 깊은 뉴스’ 시간입니다. 최요한 평론가님, 안녕하세요?

진행> 워낙 오랜 기간 경제위기를 겪어온 스리랑카가 일시적 디폴트 선언을 했습니다. 국가 부도가 난 건데요. 오늘은 스리랑카의 디폴트 선언, 어떤 의미가 있고 어떤 영향이 있는지 정리해보겠습니다. 먼저, 이름은 들어봤는데.. 구체적으로 잘 알지는 못하는 나라인 것 같은데요. 이 스리랑카라는 나라에 대해서 좀 설명해 주세요.

진행> 인도랑 연결이 돼서 많이 일컬어지는 나라죠?

진행> 스리랑카는 남인도로부터의 외침 뿐 아니라.. 다민족, 다종교 국가이기 때문에, 특히 싱할라족과 타밀족 사이의 오랜 분쟁으로.. 얼마 전까지도 내전에 시달렸다고요?

진행> 그런 스리랑카가 최근에 경제난으로 디폴트 선언을 했는데, 이 디폴트 선언이라는 건 뭔지 설명해주시죠.

진행> 그러면.. 스리랑카가 최근에 디폴트 선언을 한 이유는 뭔가요?

진행> 그랬군요.. 세 번째 이유는 뭔가요?

진행> 네.. 코로나19 때문에 너무 힘들었는데, 로씨야와 우크라이나 전쟁으로 인해 세계적인 물류대란까지 일어나니.. 스리랑카에서는 전기도 제대로 공급을 받지 못하고, 국민들이 큰 고통을 받고 있다는 기사를 자주 봤어요..

진행> 여러 가지 문제가 누적되어서 발생하게 된 사건은 틀림없는 것 같습니다. 그럼 지금 스리랑카가 갚아야 할 돈이 어느 정도나 되나요?

진행> 상황이 그 정도니.. 국민들이 들고 일어나는 걸 텐데요. 연일 스리랑카 국민들이 반정부 시위를 벌이고 있다고요?

진행> 아무래도.. 스리랑카에서 정치를 하는 사람들에게 보다 근본적인 문제가 있는 것 같은데요?

진행> 그러한 엉망진창 가족 통치 체제에 비리도 많으니... 스리랑카가 결국은 지금과 같은 위기에 처한 거군요?

진행> 네.. 코로나19, 우크라이나 사태, 그리고.. 스리랑카의 잘못된 정치인들의 문제가 오늘날.. 스리랑카 국민들을 큰 고통과 위험으로 몰아넣은 것 같습니다. 올바른 정치 지도자들이 얼른 다시 나와주고, 세계 곳곳에서 힘을 발휘해.. 스리랑카는 물론, 전 세계가 작금의 커다란 난관을 이겨낼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최요한 평론가님, 오늘 말씀도 감사합니다.
전체 0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