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의 창

  • 방송정보 | 뉴스시사
  • 출연진행: 신지은(MC), 최요한(시사경제 평론가)

공식 SNS

로씨야, 결국 우크라이나 침공...누구의 잘못일까?

더 깊은 뉴스
작성자
이정철PD
작성날짜
2022-02-25 16:50

진행> 세계의 뉴스나 이슈, 역사나 다양한 정보를.. 더 깊이 있이 있게 풀어 보는 ‘더 깊은 뉴스’ 시간입니다. 최요한 평론가님, 안녕하세요?

진행> 지난주에 우크라이나 정국에 대해 말씀드렸습니다만, 어제 로씨야 군이 우크라이나를 침공했습니다. 이에 대해 자세하게 살펴보겠습니다. 일단, 현재 상황부터 좀 말씀해주세요.

진행> 아무래도 로씨야가 치밀하게 준비한 것 같은데요. 로씨야 군이 파죽지세로 밀고 들어간다... 이렇게 보면 되는 것인가요?

진행> 공격을 단행한 로씨야와 로씨야군은 어떤 입장을 밝혔나요?

진행> 참 나.. 무시무시한 협박 같은데... 자국민만 중요하고, 다른 나라 국민들은 중요하지 않다는 건지... 중국도 그렇고, 공산주의 국가들이 참.. 여러모로 세계적인 물의를 많이 일으키는데요. 로씨야 대통령의 말 한 마디 한 마디가 어이없기도 하고, 참 속상하네요. 그리고 이 공격이 시작되자 미국의 고위 국방 당국자는 로씨야의 의도가 우크라이나 정부 전복이 목적이라고 평가했다죠?

진행> 아.. 우크라이나 국민들은 얼마나 불안할까요?.. 사상자도 나올 수밖에 없을 거고.

진행> 현재 미군은 어떤 상태에 있나요? 참전한 것은 아닌가요?

진행> 또 한 가지 위험한 것은 로씨야군이 우크라이나 북부 체르노빌 출입금지 구역까지 진입했다고 하는데, 이게.. 그 지역은 방사능 유출 문제가 있잖아요?

진행> 진짜.. 체르노빌에 폭탄이 떨어져.. 방사능 유출이라도 되면, 정말이지 전 유럽이 또 난리에 휩싸이게 될 텐데요!..

진행> 현재 가장 중요한 게 미국의 동태라고요? 이 사태에 대해서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어떤 반응을 보이고 있나요?

진행> 미군의 증원 등 물리적 충돌이 될 만한 움직임은 없나요?

진행> 현재 로씨야의 침공에.. 미국과 유럽연합 등 서방국가들이 눈 뜨고 당했다... 라는 평가가 나오고 있다는데.. 현재까지 각국의 대 로씨야 제재 상황은 어떤가요?

진행> 이 방송을 시작하면서 잠깐 알려드렸습니다만.. 우크라이나의 코미디언 출신의 아마추어 대통령의 무능함이 이번 전쟁을 불러 왔다는 전 세계의 비판도 많고, 미국의 리더십도 의심 받는 상황이라고 하죠?

진행> 3차 세계대전이라니요?!! 절대 그런 일은 생기면 안 되죠!! 참.. 일이 어렵게 꼬였는데.. 지금부터라도 전 세계가 이 사태에 차분하게 대응해서, 우크라이나에서 포탄 소리가 하루 속히 사라질 수 있길 바랍니다. 최요한 평론가님, 오늘도 감사합니다.
전체 0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