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의 창

  • 방송정보 | 뉴스시사
  • 출연진행: 신지은(MC), 최요한(시사경제 평론가)

공식 SNS

중국 당국, 가상화폐에 철퇴...배경은?

더 깊은 뉴스
작성자
이정철PD
작성날짜
2021-06-25 16:12

진행> 세계의 뉴스나 이슈.. 역사나 다양한 정보를... 더 깊이 있고 흥미롭게 풀어 보는 ‘더 깊은 뉴스’ 시간입니다. 최요한 평론가님, 안녕하세요?

진행> 오늘은.. 지금 전 세계적으로 폭락장을 이끌고 있다는 중국의 가상화폐 규제에 대한 이야기를 해 보려고 합니다. 우리 방송에서 여러 번 가상화폐에 대해 알려드리긴 했지만, 한 번 더 간단히 가상화폐에 대한 설명부터 해주시죠

전행> 그런데 지금 전 세계 가상화폐 시세가 일제히 하락했다죠?

진행> 그렇군요.. 현재 중국당국이 그 어느 나라보다 엄격하게 규제를 하고 있다는데.. 더 구체적으로 소개해 주시죠.

진행> 채굴이라고 하면, 뭔가.. 금이나 은 같은 걸 캐내는 느낌이 드는데 왜 가상화폐를 채굴 금지라고 말하는지.. 제 2의 머스크가 나오는 걸 막기 위한다는 게 어떤 의미인지도.. 북한의 청취자 여러분들을 위해서 간단히 설명해 주시죠.

진행> 중국이 가상화폐를 그처럼 강력하게 단속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전 세계 폭락장을 부를 정도로..

진행> 중국당국이 가상화폐.. 암호화폐를 강력하게 규제하는 진짜 이유는 따로 있다고요?

진행> 그런 게.. 중국이 가상화폐를 강력하게 단속하는 진짜 이유라는 거군요?.. 그런데.. 이번 암호화폐 금지활동을 중국의 중앙은행인 인민은행이 아니라, 중국 내각이 주도했다면서.. 그래도 형식적으로는 인민은행이 규제에 앞장을 선 건가요?

진행> 중국 인민은행의 그러한 규제 활동에 다들 협조를 잘 하고 있나 보죠?

진행> 비트코인 채굴장이 많을 텐데.. 폐쇄 움직임도 한층 격화되었다고요?

진행> 그렇군요.. 이번 중국 당국의 규제로 인해 중국 최초의 가상화폐 거래소도 가상화폐 거래 업무에서 완전히 손을 뗐다죠?

진행> 그런데.. 중국당국이 이처럼 강력한 압박으로 규제하는데도 중국의 가상화폐 관계자들이 태연하다는 이야기는 뭔가요?

진행> 중국당국이 강력한 규제를 해도.. 세계적인 트렌드는 어쩔 수 없을 거라는 건가요? 그럼, 최근의 가상화폐 폭락장도 일시적인 걸까요?

진행> 네. 오늘은 최근에 세계적으로 큰 화제가 되고 있는 가상화폐 상황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특히, 중국의 규제정책과 영향 등에 대해서 자세히 들어봤습니다. 최요한 평론가님, 오늘도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썸네일 이미지=KBSNEWS 유튜브 캡처>
전체 0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