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의 창

  • 방송정보 | 뉴스시사
  • 출연진행: 신지은(MC), 최요한(시사경제 평론가)

공식 SNS

전 세계에서 살기 좋은 도시는 어디일까?

더 깊은 뉴스
작성자
이정철PD
작성날짜
2021-06-11 17:04

진행> 세계의 뉴스나 이슈.. 역사나 다양한 정보를... 더 깊이 있고 흥미롭게 풀어보는 ‘더 깊은 뉴스’ 시간입니다. 최요한 평론가님, 안녕하세요?

진행> 얼마 전에 흥미로운 뉴스가 나왔다죠? 영국 이코노미스트지 소속 경제분석 기관 이코노미스트 인텔리전스 유닛(EIU)이 2021년 세계에서 가장 살기 좋은 도시 순위를 발표했다고요?

진행> 그러면 그 순위에 따라 말씀해 주시죠. 1위, 세계에서 가장 살기 좋은 도시로 어느 도시가 선정되었나요?

진행> 재밌네요. 뉴질랜드인들이.. 세계에서 가장 살기 좋은 도시로 꼽힌 오클랜드를 별로라고 평가한다는 건.. 뉴질랜드의 다른 도시들은 훨씬 더 살기 좋다, 라는 것으로 들리기도 하네요. 다음, 2위부터 쭉 소개해주시죠.

진행> 그러네요. 뉴질랜드의 오클랜드에 이어 웰링턴이 4위를 차지 했고요, 일본이 오사카와 도쿄, 스위스가 취리히와 제네바가 선정 되었는데, 오스트랄리아는 무려 4개 도시가 선정되었네요?

진행> 세계에서 가장 살기 좋은 도시 순위에서 오스트랄리아의 4개 도시나 10위 순위 내에 들어갔다는 건.. 그만큼 오스트랄리아가 살기 좋은 나라라는 것인가요?

진행> 그런데 이번에 인텔리전스 유닛(EIU)이 선정한 살기 좋은 도시 10곳에는 아시아태평양 국가가 8곳으로 압도적이네요?진행> 유럽지역만 이런 현상이 나타난 건 아니죠?

진행> 유럽지역이 부진하고,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도시들이 살기좋은 도시로 꼽힌 이유가 있을까요?

진행> 살기 좋은 도시를 선정하는 것에는.. 이번 코로나 방역을 얼마나 잘 지켰는지까지 포함이 되는 거네요?

진행> 특히 아시아에서 유일하게 상위 10위 안에는 일본의 두 도시가 선정되었네요?

진행> 일본의 코로나 대응은 좋지 않은 편이라는 평가인데.. 그런건 또크게 반영이 되진 않았나 보네요. 코로나에 대한 대응을 좀 더 반영한다면,그리고 사실.. 낮은 범죄율이나 편리한 대중교통 같은 걸 꼼꼼하게더 반영한다면.. 일본보다는 한국의 도시들이 순위가 높아야 하는거 아닌가요?ᄒᄒ

진행> 세계의 살기 좋은 도시들 순위가 있으면, 반대의 도시 순위같은 것도 있나요? 최요한 평론가님, 오늘도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전체 0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