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의 창

  • 방송정보 | 뉴스시사
  • 출연진행: 신지은(MC), 최요한(시사경제 평론가)

공식 SNS

변이 비루스의 기승...백신(왁진)으로 치료 가능할까?

더 깊은 뉴스
작성자
이정철PD
작성날짜
2021-06-04 14:00

진행> 세계의 뉴스나 이슈.. 역사나 다양한 정보를 더 깊이 있고 흥미롭게 풀어보는 ‘더 깊은 뉴스’ 시간입니다. 최요한 평론가님, 안녕하세요?

진행> 코로나 비루스로 인한 전 세계의 고통이 1년을 훌쩍 넘었습니다.

백신도 개발되었고 접종이 진행되고 있는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걱정이 많습니다. 무엇보다, 변이 비루스가 큰 걱정인데요. 오늘 전체적으로 정리를 해 보겠습니다. 우선, 지금 코로나 상황은 어떤가요?

진행> 그래도.. 백신접종이 계속 되고 있으니까, 좀 긍정적인 소식도 있지 않을까요?

진행> 그나마 다행인데요. 전 세계 중 어느 지역이 좀 나아진 것인가요?

진행> 그렇군요. 헌데, 지금 의료계가 가장 걱정하는 건 변이 비루스라고 하던데요. 일단, 이 변이 비루스는 어떤 걸 의미하나요?

진행> 우리를 크게 고생하게 했던 비루스들이.. 다 코로나 변종 비루스들이군요. 그 중에서도 코로나19처럼, 강력하게 오래 지속되고 있는 건 또 없고 말이죠. 그런데, 그런 변종 비루스에는 인도니 남아공이니 나라 이름을 붙이는 이유는 뭔가요?

진행> 그렇게 사용해 왔다... 라는 것은 앞으로는 다른 명칭으로 사용한다는 것인가요?

진행> 그런데, 기존 변이들보다 전파력이 훨씬 큰 변이 비루스가 윁남(베트남)에서 발견되었다는 보도로 발칵 뒤집어졌다고요?

진행> 잠깐 수그러들 것 같이 보이던 코로나19가.. 변이 비루스의 출현으로 다시 기승을 부리게 되면 어쩌죠?

진행> 그렇다면.. 좀 더 근본적인 질문인데요. 지금 접종률이 점차 높아지고 있는 왁찐.. 백신이 변이 비루스까지 막아낼 수 있는 수준인가요?
얼마나 효과가 있다고 하나요?

진행> 그러니까 지금 접종하고 있는 왁찐.. 백신들이 변이 비루스에 대해서도 효과가 있다는 거죠?

진행> 지금 말씀하신 백신 말고도 다른 종류들도 많이 있지요?

진행> 네.. 오늘은 백신 집종이 시작됐지만, 여전히 전 세계를 고통스럽게 하고 있는 코로나19 현황 자세히 살펴봤구요. 특히 변이 비루스와 백신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봤습니다. 최요한 평론가님, 오늘도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전체 0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