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의 창

  • 방송정보 | 뉴스시사
  • 출연진행: 신지은(MC), 최요한(시사경제 평론가)

공식 SNS

바이든 미국 대통령 취임식, 어떻게 진행됐나

더 깊은 뉴스
작성자
이정철PD
작성날짜
2021-01-22 14:09

진행> 세계 뉴스나 세계의 이슈를.. 더 깊이 있게 풀어 보는 ‘더 깊은 뉴스’ 시간입니다. 최요한 평론가님, 안녕하세요?

1> 지난주에는 미국 트럼프 대통령 탄핵에 대해서 알아봤는데, 오늘은 ‘바이든 대통령 취임식’의 이모저모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취임식이 그렇게 편안한 상황에서 치러진 게 아니었죠?

2> 조 바이든 대통령이 미국의 제 46대 대통령으로 취임하게 된 거죠? 일정은 어떻게 되었나요?

3> 취임 첫 행사가 성당의 미사였군요. 다음으로는 어떤 행사가 열렸나요?

4> 취임식의 가장 중요한 부분이 바로 취임 연설일 텐데요.

앞으로 미국을 어떻게 이끌어가겠다 라는 포부를 밝히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바이든 대통령은 어떤 내용의 연설을 했나요?

5> 미국은 전임 트럼프 대통령이 코로나19 대응을 잘 못 해서, 그 어느 때보다 큰 위기를 맞게 된 거죠.

6> 우리가 궁금해 하는 외교와 안보에 대한 이야기는 어떤 내용으로
채워졌나요?

7> 바이든 대통령의 취임식에는 어떤 인사들이 참석했나요? 코로나 사태로 많은 사람들이 참석하지는 않았을 것 같은데요?

8> 그래도 현장에서 축하공연 같은 건 화려하게 펼쳐졌나 보군요?

9> 즐겁고 화기애해한 분위기도 잘 조성이 됐었던 것 같네요. 그런데, 꼭 참석했어야 하는 사람이 참석을 하지 않았다죠?

10> 150여 년 만에 처음 있는 일이라니... 끝까지 튀시는.. 참 독특하신 분입니다. 역시..

11> 연설과 축하공연이 끝나고 나서는 어떤 일정이 진행되었나요?

12> 이번 바이든 대통령의 취임식은 경비가 굉장히 삼엄했다고요?

13> 코로나19 때문에 사람들이 모이는 것 자체는 그렇게 통제를 했는데 경호나 보안 인력들은 엄청나게 투입이 됐던 거네요?

14> 삼엄한 것을 넘어서 살벌했겠네요?

15> 이번 바이든 대통령의 취임식은 여러 가지 새로운 기록도 남겼다죠?

진행> 네, 오늘은 바이든 신임 미국 대통령의 취임식 이모저모에 대해 자세히 알아봤습니다. 최요한 평론가님, 오늘도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썸네일 이미지=CNBCNEWS유튜브 캡처>
전체 0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