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의 창

  • 방송정보 | 뉴스시사
  • 출연진행: 신지은(MC), 최요한(시사경제 평론가)

공식 SNS

트럼프 대통령 '탄핵 위기'...대통령 탄핵이란?

더 깊은 뉴스
작성자
이정철PD
작성날짜
2021-01-15 15:13

진행> 세계 뉴스나 세계의 이슈를.. 더 깊이 있게 풀어 보는 ‘더 깊은 뉴스’ 시간입니다. 최요한 평론가님, 안녕하세요?

1> 오늘 주제는 좀 무겁기는 하지만, 전 세계가 지금 이 사건에 이목을 집중하고 있습니다. 미국의 트럼프 대통령 탄핵 문제죠.

우선, ‘대통령 탄핵’이라는 것이 어떤 것인지부터 설명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2> 그런데, 미국의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대통령 직에 있는 동안 두 번에 걸친 탄핵을 당하는 거라구요?

3> 아.. 그런 일로 탄핵을 당했던 적이 먼저 있었군요?

4> 그렇게.. 권력 남용과 의회 방해 혐의로 조사가 된 1차 탄핵 투표 결과는 어떻게 되었나요?

5> 그러면, 최근의 2차 탄핵의 원인은 뭔가요?

6> 아이고 아무리 그래도, 한 나라의 대통령인 분이 그런 걸 독려하다니 좀 그랬네요.

7> 맞아요. 그랬었죠.

8> 그게 정말 문제였죠.

9> 1차 탄핵 때는 하원에서는 통과가 되었는데, 상원에서 부결되었지만 이번에는 사람들까지 죽고.. 사안이 좀 엄중해서 상원에서도 부결시키기가 쉽지 않을 것 같은데요?

10> 현재.. 전문가들의 관측은 어떤가요?

11> 그러면.. 지금 트럼프 대통령은 어떤 입장을 취하고 있나요?

12> 진짜 독특한 분이다.. 하는 생각이 드는데요. 사람들이 죽고 상황이 심각하게 돌아가서, 더 그런 걸까요?..

13> 하긴.. 트럼프 대통령의 임기도 거의 끝난 상태에서 참.. 어처구니없는 일이 발생한 거긴 하죠.

14> 지금 상황은 그러면 결국은.. 상원, 특히 공화당의 상원 의원들이 최종 결정을 좌우하게 되는 건데요. 공화당 상원 의원들은 어떤 상황인가요?

15> 20일이면.. 조 바이든 정부가 출범하고, 트럼프 대통령도 퇴임하게 되는데, 이런 상황에서 ‘탄핵’은 어떤 의미가 있는 건가요?

진행> 네, 그렇게 실제적인 불이익들도 있고.. 전직 대통령으로서의 명예에도 금이 가게 되는 거 같네요.

오늘은 최근, 전 세계인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는 트럼프 미국 대통령 탄핵 문제에 대해 자세히 알아봤습니다.

최요한 평론가님, 오늘도 고맙습니다.
전체 0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