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의 창

  • 방송정보 | 뉴스시사
  • 출연진행: 신지은(MC), 최요한(시사경제 평론가)

공식 SNS

미국 대통령 선거 혼란 지속, 트럼프 대통령은 최악의 소송전 돌입

더 깊은 뉴스
작성자
이정철PD
작성날짜
2020-11-06 17:00

진행> 세계 뉴스나 세계의 이슈를.. 더 깊이 있게 풀어 보는 ‘더 깊은 뉴스’ 시간입니다.

오늘도 최요한 평론가 함께 해주십니다. 안녕하세요?

1> 자~ 요번 한 주 동안 세계인의 눈은 미국 대선에 쏠려 있었습니다.

민주당의 바이든 후보가 당선이 확실시 되고 있다는데요.

현지시각으로 지난 3일, 미국 대통령 선거 투표는 처음엔 박빙의 대결이 펼쳐졌지요?

2> 조 바이든 미국 민주당 대선 후보의 대통령 당선이 확실해지자 백악관 주인 자리를 뺏길 위기에 처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대선 역사상 최악의 소송전에 돌입하고... 미국 대선이 굉장히 혼란스러운 것 같은데요?

3> 상황이 이렇다 보니 트럼프를 지지하는 시위대와 반대하는 시위대들까지 등장하면서, 일촉즉발의 상황도 벌어지고 있다고요?

4> 아이고 참 정말 역대급으로 혼란스럽고 불안정한 미국 대통령 선거인 것 같네요!

5> 그런데, 이번 미국 대통령 선거는 투표율이 사상 최고였다고 하는데 그 이유가 무엇인가요?

6> 120년 만에 가장 높은 투표율이라니.. 대단한데요!

7> 민주당의 바이든 후보는.. 벌써 정권을 인수받을 인수위 인터네트 홈페이지를 개설했다죠?

8> 또 한 가지는 바이든 후보가 대통령으로서 최초로 하겠다고 한 일이 ‘파리 기후협약’에 다시 가입하는 것이라죠?

9> 미국이 그런 파리 기후협약에 다시 가입하는 건.. 이 지구의 환경을 위해서 좋은 일이네요.

결국은 바이든이 대통령이 되는 미국은 과거의 트럼프 정부와는 확실히 달라질 것 같은데요.

미국의 대외정책.. 바이든 시대의 대외정책은 트럼프 시대의 정책과 가장 결정적으로는 어떤 점이 다를까요?

10> 바이든 후보가 미국의 대통령이 되면.. 환경 문제에 더 관심을 가질 것이고, 세계의 무역이나 정치 문제 같은 것들도 더 자유롭게 접근할 것이며,

또 세계와의 동맹도 더 강조하게 될 거라는 거군요?..

11> 한반도 문제와 북핵 문제를 비롯한 동북아시아 전체에 대한 접근법 자체가 달라질 것이라는 이야기도 있지요?

12> 마지막으로.. 유럽과 미국과의 관계는 어떨까요? 사실.. 트럼프 행정부에 대해서는 유럽 각국이 꽤 부담을 가지고 있었잖아요?

진행> 오늘도 잘 들었습니다. 민주당의 바이든 후보가 미국의 새로운 대통령이 될 것으로 보인다는 소식과 함께

그 렇다면, 앞으로 미국의 국제 정책이 어떻게 달라질지.. 자세히 알아봤습니다. 오늘도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전체 0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