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통

  • 방송정보매주 월~금 | 뉴스시사
  • 출연신지은(MC)
  • 연출양정아PD(CP), 김정은PD

공식 SNS

2022년 5월 11일 수요일 [뉴스통]

뉴스통
작성자
이정철PD
작성날짜
2022-05-11 16:46

5월 11일 수요일 <뉴스통>의 문을 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진행을 맡은 윤주원이구요.

마지막까지 최고의 지지율을 지킨 문재인 전 대통령이 국민들의 큰 환대와 아쉬움 속에 임기를 마치며.. 사저가 있는 양산으로 향했고. 한국에서는 어제부로 윤석열 대통령의 새 정부가 시작됐습니다. 북한이 조용하다 어떻다... 하는 뉴스도 있던데, 오죽하면... 무슨.. 도발이 없는 게 이상하다는 듯, 그런 뉴스들이 다 나나 싶죠... 계속.. 북한이 도발에 있어서는 조용하고, 한반도 평화와 북한 주민들 삶의 개선을 위해서만 소리를 내며 나서주면 좋겠습니다.

어쨌거나.. 벌써 5월 초순도 다 지나가고 있고요. 농번기에 접어든 북한에서는 모내기가 본격 시작됐다고 하죠.

북한은 수확량을 확대하기 위해서 농업부문 일꾼들에게 특히 더.. 모내기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다고 합니다. 가뭄 피해를 막기 위해 일꾼들을 총동원하고도 있다네요.

북한은 매년 가뭄을 비롯한 재해성 기후 등의 영향으로 식량난을 겪고 있는데요. 특히.. 올 봄 북한엔 기상관측 이후 두 번째로 심각한 가뭄이 닥쳐 농사에 더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하죠. 기술력이 강화된 농사법으로 기후를 이겨내는 농사를 지을 수 있어야 할 텐데... 북한 현실이 그렇질 못하니, 걱정이 또 많이 되네요.

북한 당국이 제발.. 이후엔 쓸 데 없이 무력시위 할 생각은 접고! 가뭄을 극복하고, 북한 주민들이 식량난을 겪지 않도록 하는 일.. 이러한 주민 민생에만 집중해주기를 바랍니다!.. 북한의 모내기 전투와 관련된 이야기는 잠시 후에 조금 더 전해드립니다.

네.. 수요일의 뉴스통도 ‘순위뉴스 7’으로 시작하고요.

‘지금 북한은’ 코너에서는 현재 북한의 생생한 상황이나 주요 뉴스 알려드립니다.

오늘 <더 넓은 뉴스> 시간에는.. 한국 월드스타의 원조였던 강수연 배우가 최근에 갑자기 고인이 된.. 안타까운 일이 발생했는데요. 별이 된 전설적인 한국 여배우 강수연 씨에 대한 이야기 전해드릴 거고요.

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을 더 하는 정보 전해드리는 ‘소확행 뉴스’ 코너도 함께 합니다.

도움 되는 생활정보.. 날씨, 기름값, 금값 및 은값, 환율도 알려드리고요. 생활 속 재미나고 유익한 ‘과학상식’을 전해드리는 퀴즈 시간도 있습니다.

그럼, 오늘의 ‘순위뉴스 7’부터 알아볼까요?
전체 0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