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통

  • 방송정보매주 월~금 | 뉴스시사
  • 출연신지은(MC), 김희진(작가)
  • 연출양정아PD(CP), 이정철PD

공식 SNS

2021년 7월 23일 금요일 [뉴스통]

뉴스통
작성자
이정철PD
작성날짜
2021-07-23 16:43

7월 23일 금요일 <뉴스통>의 문을 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진행을 맡은 신지은이구요.

코로나19 대유행 사태로 인해 올림픽 역사상 처음으로 연기된 2020 도쿄올림픽이.. 알려드린 바와 같이 오늘.. 23일 저녁 마침내 개막했는데요.

개막하기 직전까지.. 정말 개막을 하긴 하나?.. 차라리 지금이라도 취소하는 게 나을 텐데... 어차피 끝까지 하기 어려울 텐데... 이런 이야기들이 끊임없이 나왔다고도 말씀드렸죠...

일본 언론인 아사히신문마저도 '이상한 대회'라고 정의를 했는데요. 일단.. 불참 선언이 속출하고 있고, 일본 당국마저도 속속.. 이번 올림픽에서 발을 빼는 어이없는 일이 벌어지고 있다네요.

아사히신문은 "도쿄에서 감염이 급속히 확산해 의료체계 붕괴 우려가 커지고 있다"며 "생명과 건강을 지키는 것을 최우선 과제로 놓고, 도중의 중단이나 취소 가능성도 배제하지 말고 대회에 임해야 한다"고 지적했습니다.

그리고 국제올림픽위원회(IOC)의 독선적인 행태에도 비판의 목소리를 높였는데요. IOC가 개최국 국민의 말에 진지하게 귀를 기울이고 생각을 공유하려고 노력하지 않으면.. 올림픽은 머지않은 장래에 개최국을 찾지 못한 채 표류하게 될 것이라고 경고했습니다.

네.. 어찌 보면, 이 코로나 시국에 아무도 원하지 않는 걸... 국제올림픽위원회와 일본 정부가 우겨서 결국.. 이렇게까지 돼버렸는데... 일단은, 코로나 때문에 전 세계적인 난리가 더 나지 않고.. 중단 없이 끝까지 갈 수 있을지... 계속 조마조마하게 지켜봐야 하게 됐네요...

잠시 후에, 일본올림픽 관련한 소식 자세히 전해드리겠습니다.

자.. 금요일에도 변함없이 오늘의 ‘순위뉴스 7’ 전해 드리구요.

북한의 생생한 소식 전해드리는 ‘지금 북한은’ 시간도 함께 합니다.

오늘 <더 깊은 뉴스> 시간에는.. 말씀드린 대로, 오늘 개막한 도쿄올림픽의 이모저모에 대해 자세하게 들어볼 거구요.

금요일의 ‘뉴스로 본 세상’은 온갖 신기술 이야기를 전해드리는 ‘뉴스 신세계’ 코너로 함께 합니다.

도움 되는 생활정보.. 날씨, 기름값, 금값 및 은값, 환율도 알려드리구요. 신지은의 ‘생활중국어’ 시간도 함께 합니다.

그럼, 오늘의 ‘순위뉴스 7’부터 알아볼까요?
전체 0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