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통

  • 방송정보매주 월~금 | 뉴스시사
  • 출연신지은(MC)
  • 연출양정아PD(CP), 김정은PD

공식 SNS

2021년 7월 21일 수요일 [뉴스통]

뉴스통
작성자
이정철PD
작성날짜
2021-07-21 16:44

7월 21일 수요일 <뉴스통>의 문을 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진행을 맡은 신지은이구요.

오늘은 ‘중복‘이었습니다. 어제도 잠깐 말씀 드렸지만, 북한에도 연일 폭염이 이어지고 있다죠?..

조선중앙방송에 의하면.. 19일부터 24일까지 내륙을 위주로 여러 지역에서 35도 이상의 고온 현상이 나타날 것이 예견된다.. 이런 보도도 있었는데요. 한 지역에도 고온주의경보까지 발령됐다고 합니다.

한국보다는 훨씬 나을 줄 알았는데, 최근에는 크게 차이가 없을 정도로 북한도 더운가 보네요. 북한의 전반적 지역에서 기온이 평년보다 3도 이상 높아졌다고 하던데요.

정말.. 작년의 물 폭탄 현상에 이어, 올해는 열돔 현상이 한반도 전역을 강타하는 것 같습니다.

다들.. 코로나와 더불어서, 더위와의 전쟁도 잘 해나가야겠습니다. 특히.. 한국에선 오늘도 최다 확진자가 나와서, 전국적으로 방역 단계가 더 올라갈 것 같네요.

자.. 수요일의 뉴스통에서도 ‘순위뉴스 7’ 전해드리구요.

‘지금 북한은’ 코너에서는 현재 북한의 주요한 상황이나 뉴스 전해드립니다.

전 세계가 코로나19 변이 비루스 때문에 나날이 더 힘들어지고 있는 이 여름의 상황.. 계속 전해드리고 있는데요. 한국도 유래 없는 확진자 증가로, 그 어느 때보다 모두가 고군분투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 와중에도.. 이해 안 가는 행동을 하는 사람들이 있어, 국민들을 분노케 하기도 하고 말이죠.. 한편으로는, 팬데믹의 상황에서 아주 훌륭하게 영화축제를 치른 케이방역 모범 영화축제도 있다고 합니다. 오늘 <더 넓은 뉴스> 시간에는.. 이처럼, 전 세계와 한국이 백신을 맞기 시작하면서, 상황이 나아져야 하는데.. 오히려 더 위기에 빠지게 된 듯한 이상한 현상과.. 방역수칙을 다시금 과도하게라도 지켜야 할 이유 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 거구요.

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을 더 하는 정보 전해드리는 ‘소확행 뉴스’ 코너도 함께 합니다.

실생활에 도움 되는 생활정보.. 날씨, 기름값, 금값 및 은값, 환율도 알려드리구요. 신지은의 ‘생활중국어’ 시간도 있는 거 아시죠?

그럼, 오늘의 ‘순위뉴스 7’부터 알아볼까요?
전체 0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