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통

  • 방송정보매주 월~금 | 뉴스시사
  • 출연신지은(MC)
  • 연출양정아PD(CP), 김정은PD

공식 SNS

2021년 7월 14일 수요일 [뉴스통]

뉴스통
작성자
이정철PD
작성날짜
2021-07-14 16:40

7월 14일 수요일 <뉴스통>의 문을 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진행을 맡은 신지은이구요.

한국의 올해 여름은 작년 여름과는 또.. 180도 다른 것 같은데요. 장마도 늦게 오고, 짧을 거라고도 하고, 비도 그렇게 많이 안 내립니다.

작년에는 장마가 정말 너무 길고, 비도 너무 많이 와서 진짜 힘들었는데.. 그 반대의 현상을 또.. 보여주고 있는 올 여름인데요.

한국은.. 지금이 장마 기간인데도, 비는 그렇게 많이 안 오고 열대야와 폭염이 일찌감치 덮쳐오고 있습니다. 연일 폭염주의보가 내려지기도 하구요.

정말 쎈 폭염이 곧 올 거라고 해서, 다들 걱정이 많은데.. 유일하게 웃고 있는 사람들도 있다는데요. 바로  에어컨 판매업자들이라네요.

그러게요. 그분들은 더위가 심할수록 에어컨을 많이 팔 수 있으니 좋긴 할 텐데.. 그래도 일반적으로 다 너무 힘들고, 또.. 에어컨 가동으로 인한 지구온난화의 가속화도 큰 걱정이죠. 아.. 기후변화, 지구온난화... 이런 것 때문에 기후가 정말 제 멋 대로라.. 어느 장단에 춤을 춰야 할지.. 대비하기도 더 힘든 것 같습니다. 최대한.. 에어컨을 너무 많이 사용하지 않으면서, 잘 이겨내야 할 텐데 말이죠..

자.. 수요일의 뉴스통에서도 ‘순위뉴스 7’ 전해드리구요.

‘지금 북한은’ 코너에서는 현재 북한의 주요한 상황이나 뉴스 전해드립니다.

오늘 <더 넓은 뉴스> 시간에는.. 한국의 지각 장마와 이른 폭염 현상에 대해 자세히 알려드리면서.. 더위를 이겨냈던 우리 선조들의 놀랍고도 아름다운 지혜에 대한 이야기.. 그런 선조들의 지혜를 한국의 지자체들이 정책적으로 활용하기 시작했다는 이야기 등 자세히 들어볼 거구요.

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을 더 하는 정보 전해드리는 ‘소확행 뉴스’ 코너도 함께 합니다.

실생활에 도움 되는 생활정보.. 날씨, 기름값, 금값 및 은값, 환율도 알려드리구요. 신지은의 ‘생활중국어’ 시간도 있는 거 아시죠?..

그럼, 오늘의 ‘순위뉴스 7’부터 알아볼까요?
전체 0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