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통

  • 방송정보매주 월~금 | 뉴스시사
  • 출연신지은(MC)
  • 연출양정아PD(CP), 김정은PD

공식 SNS

2021년 5월 3일 월요일 [뉴스통]

뉴스통
작성자
이정철PD
작성날짜
2021-05-03 14:29

5월 3일 월요일의 <뉴스통>, 문을 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진행을 맡은 신지은이구요.

네.. 5월이 시작됐네요. 계절의 여왕이라고도 하고, 가정의 달이라고도 하는 5월인데요. 계절의 여왕이라고 불릴 만큼, 아름답고 화사한 대자연 속에서 가족들과 함께 좋은 시간 보내기 딱 좋은 계절인데 작년과 올해는 그런 것도 좀.. 자유롭게 누리기가 어려워서, 아쉽습니다.

한국에선 오늘 그래도 코로나19 확진자 수가 많이 줄어서 다시 한 번 또 기대를 가져보는데요.

그런데.. 한국과 인구가 비슷한 영국은... 백신 접종도 일찍 시작했는데 여전히 하루에 천 명 대가 훌쩍 넘고, 2천 여 명에 가까운 확진자가 발생한다고 합니다.

헌데, 그 와중에 5000여 명이 다닥다닥 모여서, 마스크도 안 쓰고 열광하는 야외 콘서트를 개최했다고 하네요. 그것도 코로나 관련 실험의 일환으로.

이 기사를 접한 많은 나라의 국민들이 기겁을 했을 겁니다. 국민들을 대상으로 국가가 그런 실험을 한 것도 황당하고, 또.. 그에 응한 국민들도 그렇고 참 독특하다는 생각 밖에 안 들죠?..

지금, 인도의 엄청난 코로나 참상을 비롯해.. 전 세계적인 대유행의 기간이고, 영국에서도 아직 확진자들이 그렇게 많이 발생하는데.. 대놓고 그런 콘서트를 실험이랍시고 하다니요. 내 나라 일이 아니라도, 정말 걱정이 되죠?..

스웨덴이 전 국민을 대상으로 코로나 집단면역 실험을 한다고 했다가, 크게 실패했던 일도 있는데 말이죠. 모쪼록, 더 큰 일은 안 생기길 바랍니다.

자, 매주 월요일의 뉴스통도 ‘순위뉴스 7’ 코너로 시작하구요.

현재 북한의 생생한 소식 전해드리는 ‘지금 북한은’ 코너도 함께 합니다.

오늘 <더 알찬 뉴스> 시간에는 가정의 달 5월에 한국의 기업들은 어떻게 가정의 달 소비 촉진 활동들을 하는지.. 흥미롭게 들어보구요.

‘뉴스로 본 세상’에서는 감동과 재미가 넘치는 ‘사람’ 이야기 함께 하실 수 있습니다.

도움 되는 생활정보.. 날씨, 기름값, 금값 및 은값, 환율 알려드리고. 신지은의 ‘생활중국어’ 시간도 함께 합니다!

그럼, 오늘의 ‘순위뉴스 7’부터 알아볼까요?
전체 0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