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통

  • 방송정보매주 월~금 | 뉴스시사
  • 출연신지은(MC)
  • 연출양정아PD(CP), 김정은PD

공식 SNS

2020년 9월 23일 수요일 [뉴스통]

뉴스통
작성자
이정철PD
작성날짜
2020-09-23 16:46

9월 23일 수요일의 <뉴스통>, 문을 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진행을 맡은 신지은이구요.

얼마 전에, 방탄소년단의 지민 군이 길거리 포장마차에서 떡볶이랑 순대를 털털하고 맛있게 먹고 있는 모습을 찍은 사진 한 장이,

전 세계 sns를 타고 크게 화제가 된 적이 있었다고 하는데요.

그런데, 당시에.. “방탄소년단의 지민이 먹던 빨간 음식은 대체 뭐지??” 하면서, 세계인들이 한국의 ‘떡볶이’에도 더 큰 관심을 가지게 됐다고 합니다.

그러면서 전 세계로의 즉석떡볶이 수출량이 급증했다는데요.

우리 방송 시간에도, 현지화 전략까지 더해지면서 한류를 타고, 한국음식들이 세계에서 인기를 나날이 더 하고 있다 이런 소식 전해드린 적 있죠.

한국의 왕만두는 미국의 유명 쉐프가  ‘부활절 특별식’으로 추천하기까지 했다네요.

뭐, 한국음식.. 정말 맛있는 거 많죠!.. 세계인들도 좋아해준다니, 반가운데요.

특히 북한식 왕만두를 미국의 그 유명 쉐프가 먹어봤어도, 정말 맛있다고 하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남북한이 자유롭게 오가면서, 음식도 서로 맛보고 북한음식도 세계로 수출하고.. 그럴 수 있는 날이 빨리 오면 좋겠습니다!

자, 수요일의 <뉴스통>에서는요. 오늘의 주요 뉴스들 선별해서 알려드리구요.

‘지금 북한은’ 코너에서 현재 북한 소식들도 전해드립니다.

<더 넓은 뉴스> 코너에서는 코로나19 시대에, 세계적인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한국 영화 ‘#살아있다’에 대한 자세한 분석 해보구요.

수요일의 ‘뉴스로 본 세상’에서는 즐겁고 건강한 ‘스포츠’ 이야기 함께 하실 수 있습니다.

여러분께 도움 되는 생활정보.. 날씨, 기름값, 금값, 환율 정보도 세심하게 알려드리고, 저 신지은과 함께 하는 ‘매일영어’ 시간도 함께 합니다.

그럼, 오늘의 주요 뉴스부터 알아볼까요?
전체 0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