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통

  • 방송정보매주 월~금 | 뉴스시사
  • 출연신지은(MC)
  • 연출양정아PD(CP), 김정은PD

공식 SNS

2021년 10월 18일 월요일 [뉴스통]

뉴스통
작성자
이정철PD
작성날짜
2021-10-18 18:03

10월 18일 월요일의 <뉴스통>, 문을 엽니다. 안녕하세요? 신지은입니다.

한국에서는 ‘갯마을 차차차'라는 한국 드라마도 크게 인기를 끌었는데요. 이 드라마 역시 ‘오징어게임’처럼, 넷플릭스를 통해 방영되면서.. 세계적인 인기를 모으고 있다고 합니다. 갯마을 바닷가에 사는 남자와 도시에서 온 여자의 알콩달콩 재미난 사랑 이야기와 정겨운 시골마을 사람들의 이야기를 다룬 드라마인데요.
아름다운 바닷가 마을의 풍광 자체부터.. 순박한 사람들의 이야기가 너무 매력적이고 힐링도 된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그런데.. '먼 훗날 나의 모습'이라는 북한영화도 도시 남자와 시골 여자의 이야기를 그리고 있어서.. ‘북한판 갯마을 차차차’ 아닌가?.. 하는 말을 듣고 있다네요.ㅎㅎ

북한에서는 최근에 시골에서의 삶을 택하는 청년들의 이야기를 자주 보여주고 있다고 합니다. 자급자족, 자력갱생 기조로 경제를 유지하는 북한에서 농촌과 어촌은
식량 수급에 중요 부문을 차지하는 단위이기 때문에.. 시골에 헌신하는 청년들의 이야기를 조명해서 자주 노출한다는 거죠.

전원.. 시골 드라마를 제작하는 이유와 그 결과물에 있어서도 많은 차이를 보이겠지만.. 남한과 북한 모두 시골을 배경으로 하는 드라마가 인기가 있거나.. 꽤 다수 제작되고 있는 거 같은데요. 언젠가.. 남북 합작으로 ‘갯마을 차차차’보다 더 재미나고 힐링도 되고, 세계적으로 인기를 모으는 시골 배경의 드라마가 제작될 수 있기도
바라 봅니다!..

네.. 월요일의 뉴스통도 ‘순위뉴스 7’으로 시작하구요.

현재 북한의 생생한 소식 전해드리는 ‘지금 북한은’ 코너도 함께 합니다.

오늘 <더 알찬 뉴스> 시간에는 최근에 한국 주부들에게 큰 인기라는 ‘가정용 식물재배기’와 관련 시장에 대한 이야기 해드릴 거구요.

월요일의 ‘뉴스로 본 세상’은 화제가 되고 있는 인물에 대해 집중 탐색해 보는 ‘피플’ 코너로 함께 합니다.

도움 되는 생활정보.. 날씨, 기름값, 금값 및 은값, 환율도 알려드리구요. 여러분들께 생활 속 재미나고 유익한 ‘과학상식’을 알려드리는 퀴즈 시간도 함께 하고 있습니다.

그럼, 오늘의 ‘순위뉴스 7’부터 알아볼까요?
전체 0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