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통

  • 방송정보매주 월~금 | 뉴스시사
  • 출연신지은(MC)
  • 연출양정아PD(CP), 김정은PD

공식 SNS

2021년 10월 14일 목요일 [뉴스통]

뉴스통
작성자
이정철PD
작성날짜
2021-10-14 16:22

10월 14일 목요일 <뉴스통>의 문을 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진행을 맡은 신지은이구요.

어제 북한에서 김정은 위원장 얼굴 티셔츠가 처음 등장한 것에 대한 이야기 들려드렸는데요.

그 옷을 입은 지휘자가 등장했던 행사에서는 인민군의 '맨손 무력'도 선보였다고 해요. 한국에서는 ‘차력’이라고 하는데요. 그런데, 그게 또 외신들로부터 주목을 받고 있다네요.

상의를 탈의한 북한 군인이 못이 촘촘히 박힌 지지대 위에 누운 채 배 위에 콘크리트 블록을 올려놓고 쇠망치로 이를 내리쳐서 산산조각을 내기도 했구요. 벽돌 여러 장을 격파하거나, 목을 이용해 쇠막대를 구부리기도 했다는데.. 정말 볼 만하기는 했을 거 같아요.ㅎㅎ

영국의 BBC 등 여러 외신들이 북한의 이런 무술 영상을 보도하면서 "당연한 말이지만, 이런 묘기는 집에서 따라 하지 말라!"고 당부하기도 했답니다.

북한 병사들의 강인한 모습을 보여주기 위해 그런 맨손 무력을 선보였던 거 아닌가 싶은데요. 정말.. 절대 따라 하거나 하면 안 되겠죠. 그저.. 한국의 군인들이나 북한의 군인들이나.. 늘 더 좋은 환경에서 합리적으로 근무하면서, 건강하고 보람된 군 생활 할 수 있으면 좋겠네요!

이번 주부터 약간의 개편이 시작된 목요일의 <뉴스통>에서도 ‘순위뉴스 7’ 전해 드리구요.

‘뉴스 체크’ 코너에서는 한반도를 둘러싼 뉴스를 쉽게 풀어서 설명해 드립니다.

국민통일방송의 이광백 대표와 함께 하는 ‘북한 새로 읽기’ 코너도 있구요.

목요일의 ‘뉴스로 본 세상’에서는 ‘중국’에 대한 여러 가지 흥미로운 소식들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도움 되는 생활정보.. 날씨, 기름값, 금값 및 은값, 환율도 알려드리는데요. 이번 주부터는 신지은의 ‘생활중국어’ 대신, 여러분들께 생활 속 재미나고 유익한 ‘과학상식’을 알려드리는 퀴즈 시간으로 함께 하고 있습니다.

그럼, 오늘의 ‘순위뉴스 7’부터 알아볼까요?
전체 0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