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통

  • 방송정보매주 월~금 | 뉴스시사
  • 출연신지은(MC), 김희진(작가)
  • 연출양정아PD(CP), 이정철PD

공식 SNS

2021년 10월 12일 화요일 [뉴스통]

뉴스통
작성자
이정철PD
작성날짜
2021-10-12 16:54

10월 12일 화요일 <뉴스통>의 문을 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진행을 맡은 신지은이구요.

그제 10월 10일은 북학의 노동당 창건 76주년 기념일이기도 했잖아요?.. 그런데, 이번에는 상당히 조용하게 지나갔죠?.. 열병식 등 기존에 해왔던 행사가 일단 없었구요. 무력시위는 더더욱이요. 오히려.. 북한의 기관 신문이나 청년들이 보는 잡지 ‘여명’ 등에는 한반도의 평화와 통일의 이점에 관해 이야기하는 기사 등이 대대적으로 실려서, 정말 확 바뀐 북한 당국의 분위기를 느끼게 해줬습니다.

무엇보다, 김정은 위원장이 인민 중심의 정책을 국가의 기본 정책으로 더 확고히 하겠다고 한 건 진짜 반가운 일이었죠. 그동안의 김일성, 김정일 우상화.. 이런 것보다는, 인민들을 살피는 정책을 펼치겠다는 겁니다.

국방력 강화를 핵심 국가정책으로 천명하면서는 “우리의 주적은 전쟁 그 자체이지, 남조선이나 미국 특정한 그 어느 국가나 세력이 아니다.. 분명코 우리는 남조선을 겨냥해 국방력을 강화하는 것이 아니다. 이 땅에서 동족끼리 무장을 사용하는 끔찍한 역사는 다시는 되풀이되지 말아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습니다.

맞는 말이구요. 남한도 결코 북한을 겨냥해 지금의 강한 군사력을 보유하게 된 게 아니죠. 오히려 한반도 평화를 위해, 김정은 위원장의 주장처럼, 한국도 군사력과 국력을 키워온 겁니다.

화상을 통해서라도 조만간 남북 정상의 만남과 대화가 이뤄지지 않을까 싶은데요. 더 건설적이고 좋은 이야기들이 오가고, 그 모두가 현실이 되면 좋겠네요.
특히, 앞으로는 인민들의 삶을 더 살피고 인민 중심의 정책을 굳건히 펴겠다는 김정은 위원장의 말이 꼭 잘 실현되길 바랍니다!..

그리고 자세한 이야기는 잠시 후에 좀 더 살펴보겠습니다.

네, 어제부터 뉴스통의 소소한 개편이 있었는데요.

화요일의 뉴스통은 변함없이 ‘순위뉴스 7’으로 시작되구요.

‘뉴스 체크’ 코너에서는 한반도를 둘러싼 뉴스를 쉽게 풀어서 설명해 드립니다.

그리고 오늘부터는 격주로 화요일마다 양정아 기자의 ‘신문 몰아 보기’
코너가 있을 거구요.

화요일의 ‘뉴스로 본 세상’은 한 주에 가장 큰 화제로 떠오른 검색어에 대해 알아보는 ‘주간 검색어’ 코너로 함께 하고 있죠?!

도움 되는 생활정보.. 날씨, 기름값, 금값 및 은값, 환율도 알려드리는데요. 어제부터는 신지은의 ‘생활중국어’ 대신, 여러분들께 생활 속 재미나고 유익한 ‘과학상식’을 알려드리는 퀴즈 시간으로 함께 하고 있습니다.

그럼, 오늘의 ‘순위뉴스 7’부터 알아볼까요?
전체 0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