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통

  • 방송정보매주 월~금 | 뉴스시사
  • 출연신지은(MC), 김희진(작가)
  • 연출양정아PD(CP), 이정철PD

공식 SNS

2021년 9월 15일 수요일 [뉴스통]

뉴스통
작성자
이정철PD
작성날짜
2021-09-15 21:59

9월 15일 수요일 <뉴스통>의 문을 엽니다.안녕하세요? 저는 진행을 맡은 신지은이구요.

북한이 코로나19 상황에서 첨단 기술 관련 전시회를 비대면으로개최한다고 합니다.전국정보화성과전람회와 전국나노기술 부문 과학기술전시회를다음 달에 국가자료통신망을 통해 가상전람회방식으로 진행한다는데요.정보화와 나노기술 같은 첨단 기술 발전은북한이 오랫동안 적극적으로 추진해온 사업이라고 하네요.

사실.. 북한에서 정보화와 나노기술 발전을 적극 추진해 왔다는 것도..또.. 인터네트 상으로 비대면 전시회를 연다는 것도..좀 낯설게 느껴지기는 합니다. 한국과 세계 여러 나라들에서는 오래 전부터 그래왔는데도 말이죠.

코로나19 방역을 강력한 ‘봉쇄’를 통해서만 하고 있는 것처럼,북한은 모든 면에서 폐쇄적이고 자체적인 행보를 보이기 때문에,더 그렇게 느껴지는 것 같습니다.
한국은 이제.. OECD 국가들, 그러니까 ‘경제협력개발기구’라고 불리는세계 선진국들의 모임 중에서도, 코로나19 백신 접종률 최상위권을달리게 됐습니다.

미국도 넘어서며.. 세계에서 최상위권이 됐다는 건데요.

이런 와중에도, 북한에서는 아직 백신 접종을 시작도 안 하고 있다는 게..더 안타깝습니다. 한국이나 국제사회에서 어떻게든 도움을 주려 하는데도,북한 당국이 받아들이질 않고 있는 상황이라.. 더욱 더 말이죠.북한이 공들이는 기술에 대한 전시회를, 현 상황에 잘 맞게 비대면으로

진행하는 것처럼..북한사회의 모든 것들 역시.. 현 상황에 가장 잘 맞게 더 개방적이 되고,국민 실생활과 안위 중심으로 돌아가면 좋겠다는 생각을...북한이 공들인다는 정보화 기술이 북한 주민들의 제대로 된 알 권리를 위해 쓰이면 참 좋겠다는 생각을.. 다시금 하게 되네요...

네.. 수요일의 뉴스통에서도 ‘순위뉴스 7’ 전해드리구요.‘지금 북한은’ 코너에서는 현재 북한의 주요한 상황이나 뉴스 전해드립니다.오늘 <더 넓은 뉴스> 시간에는 이제는 전 세계의 각 지역과 도시들도상품화를 하고 홍보를 잘 해야만 살아남는 시대가 돼가고 있다~ 그런 와중,최근에 한국이 제작하는 한국의 각 지역 홍보 영상이 큰 화제가 되고 있다.. 하는이야기 등 들려드릴 거구요.

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을 더 하는 정보 전해드리는 ‘소확행 뉴스’ 코너도 함께합니다.

실생활에 도움 되는 생활정보.. 날씨, 기름값, 금값 및 은값, 환율도알려드리구요.

신지은의 ‘생활중국어’ 시간도 있는 거 아시죠?..그럼, 오늘의 ‘순위뉴스 7’부터 알아볼까요?
전체 0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