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통

  • 방송정보매주 월~금 | 뉴스시사
  • 출연신지은(MC)
  • 연출양정아PD(CP), 김정은PD

공식 SNS

2021년 9월 14일 화요일 [뉴스통]

뉴스통
작성자
이정철PD
작성날짜
2021-09-14 16:46

9월 14일 화요일 <뉴스통>의 문을 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진행을 맡은 신지은이구요.

북한을 최단거리에서 볼 수 있는 김포 애기봉이 평화생태공원으로 탈바꿈했습니다. 한국 김포의 애기봉에서 북한과 가장 가까운 곳까지 거리는 불과 1.4㎞정도라고 하네요.

안보 관광지인 김포시 월곶면 애기봉이 평화생태공원으로 탈바꿈해서 5년 만에 다시 시민들에게 임시 개방됐는데요.

애기봉평화생태공원에는 북한 개풍군 일대를 한눈에 조망할 수 있는 전망대 뿐 아니라, 한강 하구의 역사와 생태를 체험할 수 있는 시설도 갖춰졌습니다.

음.. 좋은 수도권 명소가 또 하나 생긴 것 같네요!

이 평화생태공원에서는 앞으로.. 3∼5년마다 영상의 내용을 바꿔 상영할 계획을 가지고 있다고 하구요. 다양한 북한의 모습을 가상현실로 실감 나게 체감할 수 있도록도 한답니다. ‘남북 평화의 종’과 야외 공연장 등도 있구요.

북한의 모습을 가상현실로 체험할 수 있다는 것도 상당히 신선하네요. 그곳의 ‘남북 평화의 종’이 울리면, 정말로 한반도에 평화가 정착되게 해달라고.. 참 많은 사람들이 기원하게 될 테고 말이죠..

저도 언제.. 시간 내서 한 번 가봐야겠습니다~

네.. 화요일의 뉴스통도 ‘순위뉴스 7’으로 시작되구요.

‘뉴스 체크’ 코너에서는 한반도를 둘러싼 뉴스를 쉽게 풀어서 설명해 드립니다.

남광규 소장님과 함께 한반도의 각종 현안을 더 밀도 있게 분석해 보는 ‘전격분석’ 시간 가질 거구요.

화요일의 ‘뉴스로 본 세상’은 한 주에 가장 큰 화제로 떠오른 검색어에 대해 알아보는 ‘주간 검색어’ 코너로 함께 합니다.

도움 되는 생활정보.. 날씨, 기름값, 금값 및 은값, 환율도 알려드리구요. 신지은의 ‘생활중국어’ 시간도 함께 합니다.

그럼, 오늘의 ‘순위뉴스 7’부터 알아볼까요?
전체 0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