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통

  • 방송정보매주 월~금 | 뉴스시사
  • 출연신지은(MC)
  • 연출양정아PD(CP), 김정은PD

공식 SNS

2021년 8월 31일 화요일 [뉴스통]

뉴스통
작성자
이정철PD
작성날짜
2021-08-31 16:28

8월 31일 화요일 <뉴스통>의 문을 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진행을 맡은 신지은이구요.

수백 명의 미국인들을 아프가니스탄에 남겨둔 채 미군이 철수를 완료했다고 합니다.

아프간 내 미국인 대부분은 이중국적자이며 대사관에 등록을 하지 않은 이들이 상당수 존재하기 때문에, 현지에 남아있는 미국인들이 정확히 몇 명인지는 아직 확실히 파악되지 않았다고도 하네요.

미국은 IS의 테러에 대해.. 보복 공격을 감행했죠? 테러 기획자를 제거했다고 하구요. 아프가니스탄에 아직 남은 미국인들 중 원하는 사람들을 미국으로 데려 올 거라고도 하는데.. 순조롭지는 않을 것 같아 보인답니다. 한국의 ‘미라클’ 작전과 같은 기적적인 작전이 다시 있지 않는 이상...

탈레반은 20여년 만에 역사적인 독립을 이뤘다며 기뻐하고 있는데... 그 나라의 국민들은 비통해하며 여전히 자기 나라를 탈출하고 싶어 하구요.

참... 언제 들어도 복잡하고 착잡한 아프가니스탄 소식입니다.

전 세계 많은 사람들이 저처럼 착잡한 마음으로.. 그리고 그 나라 국민들에게도 평화와 인간다운 삶이 주어지고, 아직 탈출 못 한 타국 사람들이 무사히 탈출할 수 있기를 기도하는 마음으로.. 아프가니스탄을 바라보고 있는 것 같네요.

네.. 화요일의 뉴스통도 ‘순위뉴스 7’으로 시작되구요.

‘뉴스 체크’ 코너에서는 한반도를 둘러싼 뉴스를 쉽게 풀어서 설명해 드립니다.

이번 주부터 화요일에 남광규 소장님과 함께 한반도의 각종 현안을 더 밀도 있게 분석해 보는 ‘전격분석’ 시간 가질 거구요.

화요일의 ‘뉴스로 본 세상’은 한 주에 가장 큰 화제로 떠오른 검색어에 대해 알아보는 ‘주간 검색어’ 코너로 함께 합니다.

도움 되는 생활정보.. 날씨, 기름값, 금값 및 은값, 환율도 알려드리구요. 신지은의 ‘생활중국어’ 시간도 함께 합니다.

그럼, 오늘의 ‘순위뉴스 7’부터 알아볼까요?
전체 0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