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통

  • 방송정보매주 월~금 | 뉴스시사
  • 출연신지은(MC)
  • 연출양정아PD(CP), 김정은PD

공식 SNS

2021년 8월 27일 금요일 [뉴스통]

뉴스통
작성자
이정철PD
작성날짜
2021-08-27 16:57

8월 27일 금요일 <뉴스통>의 문을 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진행을 맡은 신지은이구요.

한국군의 영화와도 같은 ‘미라클’ 작전으로 한국을 도왔던 아프가니스탄인들과 그 가족 391명을.. 그야말로, 기적적으로 구조했습니다.

도이칄란드는 당초 목표로 한 인원을 전혀 채우지 못하고, 몇 십 명밖에 구조하지 못했고. 심지어, 일본은 단 한 명도 구하지 못한 상황에서... 한국의 이번 구조는 더 극적이고 천운이었다는 외신들의 찬사와 분석이 이어지고 있기도 한데요.

헌데.. 한국의 이런 극적인 구조를 더 극적으로 만들어버린 불행한 사건이 또 터졌습니다. 한국의 구조 바로 직후.. 현지 시간으로 26일, 아프가니스탄 카불 공항 근처에서 극단주의 무장단체 이슬람국가(IS)에 의한 자살 폭탄 테러가 또 발생한 겁니다!

미국과 동맹국들의 아프가니스탄 철수가 진행되고 있는 카불 공항 인근에서 발생한 두 차례의 폭탄 테러로.. 사상자가 속출하고 있다는데요.이번 테러로 미군 12명이 사망하고, 15명이 부상당했구요. 아프간 관계자들은 지금까지 최소 90명이 사망하고 150명이 부상당한 걸로 파악되고 있다네요.

참담합니다. 정말... 탈레반은 미국과 평화협정을 맺고, 카불을 장악하면서.. 절대 IS에 의한 테러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겠다고 약속했는데.. 벌써 이래버리면... 아이고....미국은 또 보복과 응징을 강력하게 경고하게 나섰구요.아프가니스탄의 정세가 걷잡을 수 없이 험악해지고 있습니다.

잘못된 신념과 종교가 얼마나 위험하고 사악한 건지... 이슬람 과격세력이나 무장단체들이 너무 잘 보여주고 있는데요. 그런 세력들은 이 세상에서 하루 속히 사라지면 좋겠습니다!...

네.. 금요일에도 변함없이 오늘의 ‘순위뉴스 7’ 전해 드리구요.

북한의 생생한 소식 전해드리는 ‘지금 북한은’ 시간도 함께 합니다.

오늘 <더 깊은 뉴스> 시간에는.. 최근, 날이 갈수록 코로나19 변이 비루스가 더 심각하게 전 세계를 공격하고 있는 현 상황에서.. 세계의 코로나19 백신 접종 현황 짚어볼 거구요.

금요일의 ‘뉴스로 본 세상’은 온갖 신기술 이야기를 전해드리는 ‘뉴스 신세계’ 코너로 함께 합니다.

도움 되는 생활정보.. 날씨, 기름값, 금값 및 은값, 환율도 알려드리구요. 신지은의 ‘생활중국어’ 시간도 함께 합니다.

그럼, 오늘의 ‘순위뉴스 7’부터 알아볼까요?
전체 0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