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통

  • 방송정보매주 월~금 | 뉴스시사
  • 출연신지은(MC)
  • 연출양정아PD(CP), 김정은PD

공식 SNS

2021년 8월 2일 월요일 [뉴스통]

뉴스통
작성자
이정철PD
작성날짜
2021-08-02 16:58

8월 2일 월요일의 <뉴스통>, 문을 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진행을 맡은 신지은입니다.

열 손가락 없는 산악인 김홍빈 대장의 조난 소식.. 우리 방송에서 전해드렸었는데요. 장애인 최초로 히말라야 14좌 완등에 성공한 김 대장이 반드시 생환할 수 있기를.. 온 국민이 기도했지만. 생환 소식을 우리 방송 통해서도 꼭 전할 수 있기를 소망했는데 결국.. 수색이 중단됐죠.

김 대장의 히말라야 14좌 완등 소식은 국내 산악인은 물론 일반 국민에게도 큰 감동을 줬고, 문 대통령도 축전을 보내 "코로나로 지친 국민에게 또 하나의 자랑과 희망을 줬다"며 격려를 아끼지 않았었는데요. 이런 대기록 달성의 기쁨은 잠시 조난 소식이 전해지고 말았습니다.

모든 방법을 동원해 수색작업을 펼쳤지만 성과가 없었고.. 김 대장은 브로드피크 등정에 앞서 "내게 사고가 나면 수색 활동에 따른 2차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해 달라. 지금까지 주위 분들에게 도움을 받았는데, 죽어서까지 주위 분들에게 폐를 끼치고 싶지 않다"는 말을 남겼는데.. 김 대장의 가족들이 그의 유지를 존중해 수색 중단을 결정했다고 합니다.

수많은 네티즌들이... 기적이 일어나, 지금이라도 건강하게 돌아와 주시면 너무 좋겠다... 라는 댓글들을.. 아쉬움과 슬픔에 젖어 남겼는데요. 저와 많은 국민들 역시... 같은 마음입니다.

너무 가슴이 아프네요. 환하게 웃는 김 대장의 얼굴이 계속 떠오릅니다... 열 손가락 없는 산악인 김홍빈 대장이 보여준 불굴의 도전 정신은
산악인들은 물론, 국민들의 가슴에 영원히 남게 됐고.. 지금... 도쿄 올림픽 현장에서도 수많은 스포츠 선수들이 불굴의 도전 정신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네.. 매주 월요일의 뉴스통도 ‘순위뉴스 7’ 코너로 시작하구요.

현재 북한의 생생한 소식 전해드리는 ‘지금 북한은’ 코너도 함께 합니다.

오늘 <더 알찬 뉴스> 시간에는 최근 산업 동향에 대해 알려드릴 텐데, 특히.. ‘무인점포’ 산업에 대해 자세히 전해드릴 거구요.

월요일의 ‘뉴스로 본 세상’은 화제가 되고 있는 인물에 대해 집중 탐색해 보는 ‘피플’ 코너로 함께 합니다.

도움 되는 생활정보.. 날씨, 기름값, 금값 및 은값, 환율도 알려드리고. 신지은의 ‘생활중국어’ 시간도 있구요.

그럼, 오늘의 ‘순위뉴스 7’부터 알아볼까요?..
전체 0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