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통

  • 방송정보매주 월~금 | 뉴스시사
  • 출연신지은(MC)
  • 연출양정아PD(CP), 김정은PD

공식 SNS

2021년 7월 28일 수요일 [뉴스통]

뉴스통
작성자
이정철PD
작성날짜
2021-07-28 16:30

7월 28일 수요일 <뉴스통>의 문을 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진행을 맡은 신지은이구요.

한국은 28일 낮 기준으로 금메달 3개를 비롯한 10개의 메달로 올림픽 종합순위 7위인데요. 메달밭이었던 종목들에서 메달을 놓친 게 좀 아쉽지만.. 특히.. 태권도 같은 종목에서는 우려했던.. 황당한 판정 시비도 많아서..안타까움을 더 합니다.

그런데, 수영 같은 데선 또... 제 2의 박태환이라 불리는 황선우 선수가 100미터에서 아시아 신기록을 세우면서 결승전에 진출했습니다. 내일 오전 결승전에서 꼭 더 기쁜 성과가 있었으면 좋겠네요.

자.. 이 외에도 이번 올림픽에서는 전 세계인들의 수많은 이야기들이 쓰여지고 있는데요. 금요일 ‘더 깊은 뉴스’ 시간에 그에 대해서도 들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어제 잠시 전해드렸듯이, 방탄소년단이 BTS와 겨루며..ㅎㅎ 9주째 계속 빌보드 핫100 1위를 하고 있는데요. 이번 올림픽에 참가하고 있는 대한민국 선수단을 응원하기 위해서 도쿄올림픽 기간 동안 운영 중인 온라인 팀코리아 하우스 내에 버터와 퍼미션 투 댄스 뮤직비디오를 방탄소년단 소속사 측에서 무상으로 지원하고 있답니다.

실제로.. 한국 선수들 뿐 아니라, 세계의 많은 선수들이 방탄소년단 노래를 들으면서, 운동 연습을 하기도 하고.. 힘들 많이 낸다고 하네요.

자.. 수요일의 뉴스통에서도 ‘순위뉴스 7’ 전해드리구요.

‘지금 북한은’ 코너에서는 현재 북한의 주요한 상황이나 뉴스 전해드립니다.

오늘 <더 넓은 뉴스> 시간에는 올림픽 기간을 맞아.. 수십 년간 전 세계 최강의 전통을 이어와.. 이젠 세계인들이 ‘경이롭다’! ‘저 사람들은 인간이 아니라, 활의 신이다!’ 라고 한다는 한국 ‘양궁’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 거구요.

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을 더 하는 정보 전해드리는 ‘소확행 뉴스’ 코너도 함께 합니다.

실생활에 도움 되는 생활정보.. 날씨, 기름값, 금값 및 은값, 환율도 알려드리구요.

신지은의 ‘생활중국어’ 시간도 있는 거 아시죠?..

그럼, 오늘의 ‘순위뉴스 7’부터 알아볼까요?
전체 0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