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통

  • 방송정보매주 월~금 | 뉴스시사
  • 출연신지은(MC)
  • 연출양정아PD(CP), 김정은PD

공식 SNS

2021년 2월 26일 금요일 [뉴스통]

뉴스통
작성자
이정철PD
작성날짜
2021-02-26 16:45

2월 26일 금요일의 <뉴스통>, 문을 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진행을 맡은 신지은입니다.

한국에서는 오늘.. 26일부터 코로나19 백신 접종이 시작됐는데요.

보관과 운반이 더 용이하다고 우리 방송에서도 알려드렸던 아스트라제네카(AZ) 백신으로 첫 발을 뗐구요.

우선 접종 대상은 만65세 미만의 요양병원·시설 입소자 및 종사자 약 29만 명입니다.

예방접종 첫날인 오늘 오전 9시부터 하루 동안 전국 213개 요양시설의 입소자 및 종사자 5266명이 동시다발적으로 접종을 받았다고 하네요.

이번에 초기 접종을 받게 된 한국의 한 어린이재활병원 원장님도 “안 아프게 놔주세요..” 라고 했다고 합니다. 주사 무서운 건.. 병원장님도 똑같은 걸까요?

여튼 집단면역을 이루기까지는 아직 갈 길이 멀지만, 그래도 뭔가.. 새로운 첫 발을 떼는 봄이 다가오니 우리 다 같이 더 힘내보면 어떨까요?..

자.. 매주 금요일 이 시간에는 오늘의 주요 뉴스들 선별해서 알려드리구요.

‘지금 북한은’ 코너에서 현재 북한 소식들도 전해드립니다.

‘더 깊은 뉴스’ 코너에서는 요즘에 아주 자주 듣게 되는 말 중 하나가 ‘기후변화’인데요.

이 기후변화로 인해, 전 세계에서 얼마나 많은 야생동물들이 희생돼 왔나.. 하는 것 등을 자세히 알아보면서, 세계는 그럼 이런 일들을 막고 되돌리기 위해 어떤 노력을 하고 있나.. 하는 이야기 들어보구요.

금요일의 ‘뉴스로 본 세상’은 ‘시사용어’를 쉽고 흥미롭게 풀어주는 시간으로 채워집니다.

여러분께 도움 되는 생활정보.. 날씨, 기름값, 금값 및 은값, 환율정보도 알려드리고.. 저, 신지은과 함께 하는 ‘매일영어’ 시간도 있구요.

그럼, 오늘의 주요 뉴스부터 알아볼까요?
전체 0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