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통

  • 방송정보매주 월~금 | 뉴스시사
  • 출연신지은(MC)
  • 연출양정아PD(CP), 김정은PD

공식 SNS

2021년 2월 15일 월요일 [뉴스통]

뉴스통
작성자
이정철PD
작성날짜
2021-02-15 16:25

2월 15일 월요일의 <뉴스통>, 문을 활짝 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진행을 맡은 신지은입니다.

설은 잘들 지내셨나요?..

북한의 김정은 노동당 총비서가 간부들을 향해 삿대질을 하며 화를 내는 모습이 매체를 통해 여과 없이 공개됐다고 하는데요.

새로운 국가경제발전 5개년 계획 수행 첫 해에 확실히 기강을 잡고 가겠다는 의지로 해석된다고 합니다.

관영매체 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과 조선중앙TV가 공개한 당 중앙위 제8기 제2차 전원회의 당시 사진과 영상에서 김 총비서가 연설에서 인상을 찌푸리거나 참석한 간부들을 향해 손가락질을 하는 모습이 포착된 건데요.

이번 전원회의는 지난 8일부터 11일까지, 지난달 8차 당 대회와 제1차 전원회의를 개최한 지 한 달도 안 된 시점에 열린 거죠.

주요 안건은 모두 경제와 관련된 것으로 채워졌구요.

그만큼 북한의 경제 살리기가 절실하다는 걸 테구요. 새해부터 김 총비서의 그런 모습들을 강조한 것도 어떻게든 경제를 살려내라.. 하는 채찍질의 의미를 드러내고 싶었던 것 같습니다.

지금 뭐.. 전 세계가 다 코로나 때문에 경제적으로 힘든 상황이지만, 폐쇄적인 북한이 더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 같은데요.

올해에는 자력갱생만 말고, 더 실질적인 방법으로 한국이나 외부와 교류하고 소통하면서, 북한 주민들의 민생을 책임질 수 있게 되면 좋겠습니다.

<뉴스통> 매주 월요일 이 시간에는 오늘의 주요 뉴스들 선별해서 알려드리구요.

‘지금 북한은’ 코너에서는 현재 북한의 주요 소식 전해 드립니다.

오늘 <더 알찬 뉴스> 시간에는.. 세계에서 화제가 되고 있는 경제 소식 전해드릴 텐데요. 중동국가들이 석유가 아닌, 다른 에너지나 차세대 먹거리 개발에 열성적으로 투자하고 있다는 흥미로운 이야기 들려드리구요.

‘뉴스로 본 세상’에서는 감동과 재미가 넘치는 ‘사람’ 이야기 함께 하실 수 있습니다.

도움 되는 생활정보.. 날씨, 기름값, 금값 및 은값, 환율도 변함없이 알려드리구요. 저 신지은과 함께 하는 ‘매일영어’ 시간도 함께 합니다.

그럼, 오늘의 주요 뉴스부터 알아볼까요?
전체 0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