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통

  • 방송정보매주 월~금 | 뉴스시사
  • 출연신지은(MC)
  • 연출양정아PD(CP), 김정은PD

공식 SNS

2020년 7월 9일 목요일 [뉴스통]

뉴스통
작성자
이정철PD
작성날짜
2020-07-09 17:18

7월 9일 목요일의 <뉴스통>, 문을 활짝 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진행을 맡은 신지은입니다.

프랑스 남부에서 20대 한국인 유학생 남성이 여러 명의 현지인들로부터 인종차별적인 조롱을 당한 끝에 흉기에 찔려 중상을 입는 안타까운 사건이 일어났다네요.

프랑스 경찰은 현장 인근에서 3명의 17~18세 알바니아계 청소년들을 체포해 조사 중이라는데요.

프랑스를 비롯한 유럽에서는 코로나19가 본격적으로 확산한 이후, 한국인 유학생이나 교포들이 현지인들로부터 인종차별과 혐오 발언을 당한 사례가 종종 보고되고 있죠.

뭐중국에서 비루스가 시작됐다는 사실 때문에, 동양인들을 다 똑같이 보고 그런 말도 안 되는 행동을 하는 경우가 많다는데요.

아무리 비루스 때문에 화가 나도.. 그러는 건 정말 아니죠.

뭐 꼭 비루스 때문이 아니라도, 아무 이유 없이 인종차별이나 혐오를 하는 사람들 반드시 이 세상에서 사라져야겠습니다!

남과 북이 소통하는 <뉴스통>, 매주 목요일 이 시간에는 오늘의 주요 뉴스들 선별해서 알려드리구요.

‘뉴스 체크’ 코너에서는 한반도를 둘러싼 뉴스를 쉽게 풀어서 설명해드립니다.

목요일마다 격주로 만나는 ‘현장 24시’ 코너에서는 국민통일방송 기자들이 발로 뛰어 취재해 온, 생생한 기획 뉴스  만나실 수 있구요.

목요일의 ‘뉴스로 본 세상’에서는 ‘중국’에 대한 여러 가지 흥미로운 소식들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여러분께 도움 되는 생활정보.. 날씨, 기름값과 금값, 환율 정보도 친절하게 알려드리고, 저 신지은과 함께 하는 ‘매일영어’ 시간도 함께 합니다.

그럼, 오늘의 주요 뉴스부터 알아볼까요?
전체 0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