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통

  • 방송정보매주 월~금 | 뉴스시사
  • 출연신지은(MC)
  • 연출양정아PD(CP), 김정은PD

공식 SNS

2022년 8월 10일 수요일 [뉴스통]

뉴스통
작성자
이정철PD
작성날짜
2022-08-10 15:53

8월 10일 수요일 <뉴스통>의 문을 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진행을 맡은 신지은이구요.

오늘은 그래도.. 한국을 강타했던 물폭탄성 폭우가 잦아들고, 반가운 햇살을 볼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기록적인 폭우와 함께, 큰 피해가 발생하면서 서울의 참담한 폭우 피해 현장을 외신들도 잇달아 보도했다네요.

특히, 물을 빼려 맨홀 뚜껑을 열어 놓았는데.. 강력한 물살에 어린 남매 둘이 휩쓸려 맨홀에 빠졌다는 소식, 버스 정류장에 있던 한 젊은 여성이 갑자기 불어난 물살에 휩쓸려 결국 사망했다는 뉴스, 반지하 집에 살던 장애인 가족의 사망 소식 등에는 정말.. 안타까움을 금할 길이 없었습니다. 힘들게 살아가는 취약계층이 이런 재해에도 더 큰 피해를 입기 마련이죠..

뉴스만 틀면.. 물에 잠긴 전통시장들과 각종 상점들의 물 피해 현장이 나오는데.. 너무 마음이 아프더라고요. 추석을 앞두고 이런 큰 물난리 피해를 입었으니, 어찌 하면 좋을지 모르겠다며 망연자실한 상인 분들의 하소연은 더 마음 아팠고요.

코로나19 재확산도 심각한 와중에, 극심한 물난리 피해까지 입은 소상공인 분들.. 얼마나 막막하고 절망스러우실까요?.. 그래도 해가 나고 물이 빠지자, 모두 나서서 함께 피해 복구 작업 하시는 모습을 보면서.. 가슴이 먹먹해졌습니다.

저도 강남 쪽에 갔다가, 제 차가 물에 잠기기 전에 극적으로 탈출하기도 했는데요. 조금만 늦어졌어도.. 저 역시 구조를 기다려야 하는 신세가 됐을지도 모르죠.

이번 비 피해로 고인이 되신 분들의 명복을 빌며.. 피해 입으신 분들의 복구 작업과 보상 등도 잘 이뤄지길 정말 간절히 바랍니다.

네.. 수요일의 뉴스통도 ‘순위뉴스 7’부터 시작하고요.

‘지금 북한은’ 코너에서는 현재 북한의 생생한 상황이나 주요 뉴스 알려드립니다.

오늘 <더 넓은 뉴스> 시간에는.. 최근에 한국에서 화제가 되고 있는 ‘가상인간’에 대한 이야기 전해드릴 거고요.

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을 더 하는 정보 전해드리는 ‘소확행 뉴스’ 코너도 함께 합니다.

도움 되는 생활정보.. 날씨, 기름값, 금값 및 은값, 환율도 알려드리고. 생활 속 재미나고 유익한 ‘과학상식’을 전해드리는 퀴즈 시간도 있습니다.

그럼, 오늘의 ‘순위뉴스 7’부터 알아볼까요?
전체 0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