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통

  • 방송정보매주 월~금 | 뉴스시사
  • 출연신지은(MC)
  • 연출양정아PD(CP), 김정은PD

공식 SNS

2021년 10월 15일 금요일 [뉴스통]

뉴스통
작성자
이정철PD
작성날짜
2021-10-15 14:44

10월 15일 금요일 <뉴스통>의 문을 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진행을 맡은 신지은입니다.

네.. 최근에 한국에서는 이런.. 북한에 대한 소식이 전해졌는데요. 국회 외교통일위원회 김경협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통일부로부터 제출받은 「2020년 북한 경제사회 심층정보 수집사업 주요 조사 결과」라는 자료에 따르면요. 북한 경제의 시장화가 상당히 진행되고 있는 걸로 파악됐다고 합니다.

장마당 평균 매대 상인 수가 지속적으로 증가해 왔구요. 주택 매매 등의 개인 간 거래 경험 또한 늘어나는 경향이 있다고 하네요.

그리고 북한의 교통·운송 수단으로는 여객열차(37.3%)가 가장 많이 이용되고 있고. 그 다음으론 써비차(개인운영 소형버스)가 2001년 이후로 꾸준히 증가해서 최근 5년 사이에는 27.6%까지 늘었다고 합니다.

북한 내에서 개인식당도 늘었구요. 북한 주민들의 외식장소도 장마당에서 개인식당으로 크게 변화됐다네요.

북한 주민들은 외식도 주로 장마당에서 했었군요..

해서.. 앞으로는 대북정책에도 북한의 시장화를 반영한 전략이 필요하다는 의견.. 인도적 지원과 교류협력 대상 물품 등을 다양화할 필요가 있다는 의견 등이 한국 국회에서 나오고 있는 것 같습니다.

네.. 한국에서도 더 현실적이고 북한 주민들에게 도움이 되는 대북정책이 수립되고 실현되면 좋겠네요!..

금요일에도 변함없이 오늘의 ‘순위뉴스 7’ 전해 드리구요.

북한의 생생한 소식 전해드리는 ‘지금 북한은’ 시간도 함께 합니다.

오늘 <더 깊은 뉴스> 시간에는.. 최근에 세계적으로 화제가 되고 있는 유럽연합과 관련된 소식 알려드릴 거구요.

금요일의 ‘뉴스로 본 세상’은 온갖 신기술 이야기를 전해드리는 ‘뉴스 신세계’ 코너로 함께 합니다.

도움 되는 생활정보.. 날씨, 기름값, 금값 및 은값, 환율도 알려드리는데요. 이번 주부터는 신지은의 ‘생활중국어’ 대신, 여러분들께 생활 속 재미나고 유익한 ‘과학상식’을 알려드리는 퀴즈 시간으로 함께 하고 있습니다.

그럼, 오늘의 ‘순위뉴스 7’부터 알아볼까요?
전체 0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