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통

  • 방송정보매주 월~금 | 뉴스시사
  • 출연신지은(MC)
  • 연출양정아PD(CP), 김정은PD

공식 SNS

2021년 10월 13일 수요일 [뉴스통]

뉴스통
작성자
이정철PD
작성날짜
2021-10-13 16:39

10월 13일 수요일 <뉴스통>의 문을 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진행을 맡은 신지은이구요.

'김정은 얼굴 티셔츠'라는 게 북한에 첫 등장했다는 거.. 혹시 아시나요? 지난 11일에 열린 국방발전전람회 '자위-2021'에서 음악 연주를 지휘하는 북한 지휘자의 티셔츠에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 얼굴이 그려져 있었다고 합니다.

북한에서 최고지도자의 얼굴이 의류에 그려진 건 극히 이례적인 일이죠?.. 외국에서는 김 위원장 얼굴이 그려진 티셔츠를 판매하는 경우가 있지만, 북한 내에 이런 게 등장한 건 처음이라는데요.

북한은 최고지도자 얼굴이 담긴 신문과 사진, 교과서, 책 등을 모두 '1호 출판물'로 정하고, 어떤 상황에서도 가장 먼저 챙기고 보호해야 할 대상으로 규정했다고 합니다.

그런 북한이 김 위원장의 얼굴을 그려 넣은 의류를 내놓은 건 일부 서구 방식을 따라 하는 맥락으로 볼 수 있다는 분석을 전문가들은 내놓고 있는데요. 나아가 최고지도자 얼굴을 그린 티셔츠까지 등장한 것에는 신성시되는 지도자의 친근감, 친밀감을 강조하려는 의도가 있지 않으냐는 분석도 나오고 있네요.ㅎㅎ

네.. 요즘 여러 가지로 북한의 분위기가 바뀌고 있다는 걸 느끼게 되는 것 같은데요. 좀 더 자유롭고, 즐겁고, 인민들이 풍족하며 행복해지는 북한... 이런 북한으로 확확 더 변화돼 가기를 소망해 봅니다!..

네, 이번 주부터 뉴스통의 소소한 개편이 있었는데요.

수요일의 뉴스통에서도 ‘순위뉴스 7’ 전해드리구요.

‘지금 북한은’ 코너에서는 현재 북한의 주요한 상황이나 뉴스 전해드립니다.

오늘 <더 넓은 뉴스> 시간에는 한국에서 장애인들을 위해 대대적인 방송 미디어 체계와 법제 개편 등을 준비하고 있다는 이야기 들어볼 거구요.

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을 더 하는 정보 전해드리는 ‘소확행 뉴스’ 코너도 있죠?!

도움 되는 생활정보.. 날씨, 기름값, 금값 및 은값, 환율도 알려드리는데요. 이번 주부터는 신지은의 ‘생활중국어’ 대신, 여러분들께 생활 속 재미나고 유익한 ‘과학상식’을 알려드리는 퀴즈 시간으로 함께 하고 있습니다.

그럼, 오늘의 ‘순위뉴스 7’부터 알아볼까요?
전체 0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