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통

  • 방송정보매주 월~금 | 뉴스시사
  • 출연신지은(MC)
  • 연출양정아PD(CP), 김정은PD

공식 SNS

2021년 10월 5일 화요일 [뉴스통]

뉴스통
작성자
이정철PD
작성날짜
2021-10-05 16:47

10월 5일 화요일 <뉴스통>의 문을 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진행을 맡은 신지은이구요.

어제.. 남한의 대체휴일까지 이틀은 전태우 기자와 함께 하셨었죠? 제가 다시 돌아왔습니다.ㅎㅎ

지난 10월 1일이 한국에서는 국군의 날이었다는 소식도 간략하게 전해드렸었는데요. 그때 한국에서는 국군의 날을 맞아, 한국의 군사력을 뽐내는 행사도 잠깐 펼쳤었는데.. 그게 굉장히 멋져서, 한 편의 영화 같았다는 평가를 받기도 했습니다.

누군가를 위협하려고 한 게 아니라요. 한국의 자주국방력과 위용이 이 정도이다.. 하는 걸 국군의 날을 맞아, 전 세계에 보여주고 국군장병들을 격려하기 위해, 그리고 오히려 한반도와 세계의 평화를 다지기 위해, 통상적으로 했던 행사였구요. 그 이후.. 4일에 북한은 한-미 연합군사훈련에 반발하며 일방적으로 단절했던 남북통신연락선을 55일 만에 복원했습니다.

세계 최고의 기술력을 자랑하는 각종 첨단 장비와 함께 한 든든하고 멋진 국군의 날 행사에.. 북한과의 통신연락선도 복권이 됐다는 소식에.. 이번 황금연휴 기간 동안, 남한 국민들은 꽤나 즐거웠는데요. 북한의 청취자 여러분들은 북한과 남한이 다시 연락을 튀하고 소통하게 됐다는 이 소식도 잘 모르실 것 같아서.. 우선 전해드립니다.

이후에는 다시 연락이 불통되는 일이 없이! 실질적이고 건설적인 대화로.. 평화와 화합을 위한 대화로 계속 이어지길.. 간절히 바랍니다!..

잠시 후에 자세한 내용 알아볼 거구요.

화요일의 뉴스통도 ‘순위뉴스 7’으로 시작됩니다.

‘뉴스 체크’ 코너에서는 한반도를 둘러싼 뉴스를 쉽게 풀어서 설명해 드리구요.

‘뉴스 읽어주는 리동무’ 코너에서는 북한 출신 이정철 기자가 북한 주민들의 눈높이에 더 잘 맞는 뉴스해설을 전해드립니다.

화요일의 ‘뉴스로 본 세상’은 한 주에 가장 큰 화제로 떠오른 검색어에 대해 알아보는 ‘주간 검색어’ 코너로 함께 하구요.

도움 되는 생활정보.. 날씨, 기름값, 금값 및 은값, 환율도 알려드립니다. 신지은의 ‘생활중국어’ 시간도 있구요.

그럼, 오늘의 ‘순위뉴스 7’부터 알아볼까요?
전체 0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