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통

  • 방송정보매주 월~금 | 뉴스시사
  • 출연신지은(MC)
  • 연출양정아PD(CP), 김정은PD

공식 SNS

2021년 10월 4일 월요일 [뉴스통]

뉴스통
작성자
이정철PD
작성날짜
2021-10-04 17:05

10월 4일 월요일의 <뉴스통>, 문을 엽니다. 안녕하세요? 전태우입니다. 오늘도 신지은 진행자 대신, 제가 하루 더 진행을 합니다.

10월 1일은 한국에서 국군의 날이었다고 알려드렸었죠? 그리고 다음 날 2일은 노인의 날이었습니다. 또 어제 10월 3일은 개천절이었구요. 4일인 오늘은 대체휴일이었습니다.

추석 연휴 뒤에 또.. 짧은 연휴가 있었던 셈인데요. 예전엔 한국에서 국군의 날도 공휴일이었던 적이 있다고도 말씀드렸었죠. 만약 지금도 그랬더라면.. 오늘이 대체휴일은 아니었을 것 같은데요.

한국의 여러 가지 상황이 계속 나아지고 있긴 하지만.. 이젠 선진국도 됐고 말이죠. 그런데.. 아직도 노동자 다섯 중 한 명 정도는 연차휴가가 없고, 대체휴일도 제대로 못 쉰다고 합니다. 오늘도 쉬지 못하고 일하신 분들이 있으시겠죠.

한국에서는 얼마 전에 한 대선후보가 주 120시간 일하는 걸 언급했다가, 국민들로부터 엄청난 질타를 받기도 했었습니다. 주 120시간 일하려면, 일주일 내내 쉬지도 말고 잠도 줄여가면서 일만 해야 되는 셈이었기 때문이었죠.

주 4일 일하는 걸 추진하는 나라들까지 생기고 있다고도 하는데... 한국이나 북한의 노동자들이 모두 다 더.. 제대로 잘 쉬어가면서, 더 능률 있고 행복하게 일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특히, 북한의 노동자 분들이 말입니다!..

네.. 매주 월요일의 뉴스통도 ‘순위뉴스 7’ 코너로 시작하구요.

현재 북한의 생생한 소식 전해드리는 ‘지금 북한은’ 코너도 함께 합니다.

오늘 <더 알찬 뉴스> 시간에는 최근에 남한에서 크게 화제가 되고 있는 경자동차 사업에 관해 자세히 전해드릴 거구요.

월요일의 ‘뉴스로 본 세상’은 화제가 되고 있는 인물에 대해 집중 탐색해 보는 ‘피플’ 코너로 함께 합니다.

도움 되는 생활정보.. 날씨도 알려드리구요.

그럼, 오늘의 ‘순위뉴스 7’부터 알아보겠습니다.
전체 0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