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통

  • 방송정보매주 월~금 | 뉴스시사
  • 출연신지은(MC)
  • 연출양정아PD(CP), 김정은PD

공식 SNS

2021년 7월 27일 화요일 [뉴스통]

뉴스통
작성자
이정철PD
작성날짜
2021-07-27 16:52

7월 27일 화요일 <뉴스통>의 문을 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진행을 맡은 신지은이구요.

남한과 북한이 27일.. 오늘 오전 10시부터 그동안 단절됐던 남북 간 통신연락선을 복원하기로 했다고 합니다.

북한이 지난해 6월 9일 일부 탈북민 단체의 대북전단 살포에 반발하며 판문점 채널을 비롯한 남북 간 모든 통신연락선을 일방적으로 끊은 지 413일 만인데요.

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은 지난 4월부터 여러 차례에 걸쳐 친서를 교환해 남북관계 회복 문제에 대해 소통했다고도 하네요.

남북이 통신연락선을 복원하기로 한 것도 두 정상의 합의 결과라고 하구요.

이후.. 남북 양 정상은 남북 간 상호 신뢰를 회복하고 관계를 다시 진전시켜 나가자는데 대해서도 뜻을 같이 했다고 합니다. 이로써 남북은 그동안 멈춰선 대화를 재개할 발판을 마련하게 됐는데요.

그동안.. 조만간 좋은 소식 전하게 될 지도 모른다고.. 말씀 드렸었는데.. 이런 기쁜 소식이 전해져 다행입니다.

북한이 지난 과격한 행동에 대한 사과도 해줬으면.. 하는 게 제 개인적인 바람이구요..

제발... 이번에는 단단하게! 오래오래... 대화의 문이 제대로 열리고, 궁극적인 한반도 평화로 이어지기를... 간절히 바라 봅니다!..

화요일의 뉴스통도 ‘순위뉴스 7’으로 시작되구요.

‘뉴스 체크’ 코너에서는 한반도를 둘러싼 뉴스를 쉽게 풀어서 설명해 드립니다.

국민통일방송의 이광백 대표와 함께 하는 ‘북한 새로 읽기’ 코너도 있는데요. 오늘은 7월의 마지막 화요일이라.. 북한 주민 여러분들의 궁금증을 풀어드리는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시간으로 채워지구요.

화요일의 ‘뉴스로 본 세상’은 한 주에 가장 큰 화제로 떠오른 검색어에 대해 알아보는 ‘주간 검색어’ 코너로 함께 합니다.

도움 되는 생활정보.. 날씨, 기름값, 금값 및 은값, 환율도 알려드리구요. 신지은의 ‘생활중국어’ 시간도 함께 합니다.

그럼, 오늘의 ‘순위뉴스 7’부터 알아볼까요?
전체 0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