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통

  • 방송정보매주 월~금 | 뉴스시사
  • 출연신지은(MC)
  • 연출양정아PD(CP), 김정은PD

공식 SNS

2020년 10월 20일 화요일 [뉴스통]

뉴스통
작성자
이정철PD
작성날짜
2020-10-20 15:53

10월 20일 화요일, <뉴스통>의 문을 활짝 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진행을 맡은 신지은입니다.

서울의 한 아파트 주민이 홧김에 5만원권 현금 뭉치를 고층에서 창밖으로 날렸다고 합니다.

참 돈도 많은 분이신지.. 홧김에 돈을 공중에서 뿌리다니요.

그런데, 경찰관과 주민들이 나서서 그 지폐를 거의 전액 회수해서 돌려줬다고 하네요.

5만원권 120장을 베란다 창문 밖으로 던졌는데 단 한 장 빼고, 모두 회수가 됐다는데요.

그 한 장도 누군가가 가져간 게 아니라, 워낙 공중에서 지폐를 날리다 보니 한 장 정도는 잃어버렸을 수도 있는데 한 장 빼고, 다 회수했다는 것도 신기하고 그걸 아무도

가져가지 않고, 모두 주인에게 돌려줬다는 건 더 대단하다고들 하네요.

사실 우리 한국 사람들은, 길에 지갑이 떨어져 있어도  자기 것이 아니면, 아예 관심을 가지지 않거나 주인 찾아주라고 경찰서에 갖다 주는 게 굉장히 당연한 편이잖아요.

그렇게  길거리에 돈이 날려도, 안 주워 가고.. 주인 찾아 주는 것도 그렇구요.

그런데, 이게.. 대부분의 외국 사람들이 보기엔 굉장히 신기한 일이라고 합니다.

그 어느 나라에서도 찾아보기 힘든 대단한 국민성이고, 시민의식이라고 입을 모은다네요.

남한과 북한 이렇게 피에 흐르는 타고 난, 참 괜찮은 국민성과 민족성이 힘을 합할 수 있게 된다면 얼마나 더 좋아질까요?

남과 북이 소통하는 <뉴스통> 매주 화요일 이 시간에는 오늘의 주요 뉴스들 선별해서 알려드리구요.

‘뉴스 체크’ 코너에서는 한반도를 둘러싼 뉴스를 쉽게 풀어서 설명해드립니다.

국민통일방송의 이광백 대표와 함께 하는 ‘북한 새로 읽기’ 코너도함께 하구요.

화요일의 ‘뉴스로 본 세상’에서는 감동과 재미가 넘치는 ‘사람’ 이야기 함께 하실 수 있습니다.

도움 되는 생활정보.. 날씨, 기름값, 금값, 환율 정보도 알려드리구요.

저 신지은과 함께 하는 ‘매일영어’ 시간도 함께 합니다.

그럼, 오늘의 주요 뉴스부터 알아볼까요?
전체 0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